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장도리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 촛불혁명의 뜨거운 순간들을 지나 새롭지만 익숙한 세계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또 한 번 신랄한 풍자와 재치를 선사한다. 이번 책에서는 대한민국 권력의 계보를 잇는 ‘주요 인물들’이 상세하게 소개된다.

5.16 쿠데타를 통해 정권을 탈취하고 반공을 국시로 삼아 18년간의 독재를 펼친 ‘다카키 마사오’, 박정희의 딸이라는 이유로 대통령에 옹립되었지만 임기 4년 만에 쫓겨나 수임번호 503번으로 수감 중인 ‘503’, 4대강 녹조라떼 생산 사업과 친재벌 정책을 통해 나라를 신자유주의 삽질 공화국으로 만든 ‘MB’, 박근혜의 악정을 견디다 못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일어나 새로 선출한 대통령 ‘이니’, 여전히 자신이 저지른 죄에 대한 반성 없이 거짓말로 범벅된 회고록을 출간하며 황제 노후를 즐기는 ‘29만 원’, 삼성 재벌 3세로 대한민국 슈퍼 갑이며 금수저인 ‘재드래곤’, 인종과 성별 및 종교 문제에 대한 극단적 태도로 수많은 안티를 양성 중인 미국 부동산 재벌 ‘도람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3대 세습 지배자이자 한반도 긴장 유발의 주범 ‘핵정은’ 등이 바로 그들이다.

작가의 말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주요 등장인물 소개
1장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
2장 금수저 님, 흙수저 놈
3장 장미 대선을 지나, 적폐의 언덕을 넘어
4장 다시 만난 세계, 우리는 잘 있습니까
5장 권력은 달콤하고, 보수는 갈대와 같아라

박시백 (《만화 조선왕조실록》 작가)
: 장도리의 네 컷 속에 들어있는 건 대한민국이다.
시대의 자화상을 기록하는 박순찬은 우리 시대의 김홍도, 신윤복이다.
: 박순찬은 세상의 얼개를 보여주는 치열한 작가다.
그리고 비평이나 풍자의 대상조차 빙그레 웃을 수 있는 작품을 그리는 마음 따뜻한 작가다.
: 장도리는 권력층의 알력을 설명함으로써 마치 정치판의 책사라도 되는 듯한 대리만족 혹은 구경꾼의 냉소를 주는 게 아니라, 시민들의 이해관계가 담긴 사회상을 기록함으로써 현실을 바라보게 만든다. 권력층 가상현실이 아닌, 시민들의 현실 직시를 독려하는 당당한 즐거움인 셈이다. 당장의 거친 선동보다는 지금 정말 이상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상황 자체의 난감함 그리고 그것이 심지어 반복적이라는 요소를 유머로 삼아, 사안을 제대로 이해하고 고민하게 만들어준다. 이상한 시대를 이상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주호민 (웹툰 <신과 함께>, <무한동력>을 그린 만화작가)
: “살아있네!” 매일 아침 장도리를 만나며 중얼거린다.
촌철살인의 풍자와 유머로 이 시대와 당당히 맞짱 뜨는 장도리!
작가의 안전이 걱정된다는 독자들의 댓글이 장도리의 정신을 말해준다.
: 장도리는 세상의 부조리에 대한 통렬한 비판을 담아내면서도 웃음과 유머를 잃지 않는다. 그러한 풍자와 해학의 즐거움은 지문과 대사, 해설 등 언어적 텍스트의 효과적인 안배와 적절한 수사 체계를 절묘하게 버무리는 작가의 솜씨에 의해 마련된다.

최근작 :<용산대형>,<도리도리>,<냥도리의 그림 수업>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

비아북   
최근작 :<직장인을 위한 행동경제학>,<60년대생이 온다>,<사어사전>등 총 144종
대표분야 :학습법 23위 (브랜드 지수 7,78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