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2012년 발간된 <음대로 가는 길, 그리고 안단테 칸타빌레>의 수필 부분을 90% 증편.강화한 인문적 예술 실용도서이다. 피아니스트 송하영의 인문학적 지식이 시와 에세이로 표출된 1부 '어느 피아니스트의 서시'는 피아니스트가 된다는 것, 피아니스트로 산다는 것, 예술가의 고뇌와 생활, 사랑, 역사 속 예술 천재들의 이야기로 일반인들이 클래식에 대해 하나라도 더 알게 하고자 하는 지성의 흔적이다.

2부 '음대로 가는 길 Q & A'는 음대 피아노학과 지망생이 꼭 알아야 할 명곡(입시곡), 예를 들면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쇼팽 에튀드나 왈츠,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에튀드, 브람스 피아노 소나타, 리스트 피아노 에튀드 등의 연주기법을 선배 피아니스트로서 음대 합격을 위한 중요 포인트를 질문과 답변 형태로 자상하게 알려주는 '음대지망생을 위한 실용 레슨 북'이다.

프롤로그_하늘은 작가라는 이름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프로필_송하영
추천사_송하영은 어느덧 경륜의 인격을 음악에 담아 천상의 경지로 다가가고 있다. / 인문학을 입은 피아니스트 / 풍성한 실타래 같은 그녀의 글 / 그녀의 철학과 글 솜씨에 놀라다. / 글 하나하나마다 음악과 인생에 대한 사랑이 담겼다.

어느 피아니스트의 서시

Ⅰ. 어느 피아니스트의 서시
어느 피아니스트의 서시 / 파우스트의 위로 / 바흐가 말해주는 “괜찮아” / 천재는 노력하는 준재의 마음을 언제나 아프게 한다. / 연습보다 더한 스승은 없다. / 나를 벗습니다. / 피아니스트 VS. 광대 / 될 때까지 하는 게 연습 / 연주자에게 있어 자신의 연주를 녹음하여 듣는다는 건 / 자승자강自勝者强 평생 이루지 못한 소원 / 박수는 오롯이 관객의 몫 / 양量은 곧 질質을 생산한다. / 템포 루바토 / 굶어 죽은 젊은 예술가 / 정확한 안단테의 범위 / 너무 빨리 온 인생의 전성기 / 나는 피아니스트 송하영이다

Ⅱ. 삶의 미로에서 사랑을 찾다
책으로 배운 사랑 / 김춘수의 꽃이라는 시 / 화양연화 / 거저 얻는 축복은 없다. / 선으로 악을 이기라 / 사랑 없이 살 수 있나요. 악한 사람들의 사랑 VS. 선한 사람들의 사랑 / 예쁘고 착한 여자는 나쁘다. / 하물며 사랑 / 사랑하지 않을 권리 / 타인의 아픔 / 쿨하다는 것 / 플라톤의 향연 / 사랑을 잘 못 배웠다. / 첫 눈에 반하는 사랑

Ⅲ. 역사 속 예술 천재들의 이야기; 귀가 아닌 가슴으로 들어보는 클래식 음악 감상
음악 감상은 어떻게 하는 걸까 / 조선의 신여성 탐방 / 소나타 속 멜로디 돌려막기 / 내 사랑 베토벤 / 베토벤의 곡에는 원래 제목이 없다. / 베토벤의 마지막 말, 그래야만 하는가. / 내 생애의 마지막 배웅 음악 / 브람스의 무조건적 사랑, 클라라 슈만 / 슈베르트는 모차르트나 베토벤처럼 일생일대의 에피소드는 없다. / 쇼팽의 여인 조르주 상드 / 내가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브람스 / 작곡가의 자서전처럼 처절하기만 한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비창 4악장 / 광기를 사색하는 사람 / 무소르그스키의 연가곡-죽음의 노래와 춤 / 클래식이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제대로 느끼고 있는 거다. / 누가 음악의 아버지는 바흐, 음악의 어머니는 헨델이라 했나. / 헨델의 메시아 중 할렐루야 코러스, 우리는 대체 왜 기립해야 하는가.

Ⅳ 안단테 칸타빌레; 천천히 노래하듯 걷는 하루하루
인생에 넘쳐나는 불필요한 많은 것들 / 감사를 모르는 바보 / 인연으로 보는 피해 / 육체의 시간 / 클리셰 / 부르주아 / 사람의 약속 / 예술은 참으로 잔인한 것 / 비 Rain / 나는 꿈을 꾸지 않는다. / 인생을 탕진한 죄 / 적막 속의 강요된 침묵 / 어장관리 / 행복하지 않음의 상태, 평온 / 위로 / 자학의 심연 / 아프로디테의 미모 / 별 헤는 맘 / 진주 목걸이 / 비로소 찾아와 주는 행복 / 목적 없이 떠나는 정처 없는 여행 / 눈물 / 금강산 여행기 / 모기가 가르쳐 준 무시의 미학 / 아전인수

음대로 가는 길 Q & A

최근작 :<책쓰기 AI가 묻고 인간이 답하다>,<유비백세 有備百歲>,<마음아 괜찮니>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