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고양이 집사인 저자는 일평생 하는 일이라고는 일광욕뿐인 자신의 고양이를 보면서 의문에 휩싸인다. 인간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고양이와 왜 고기를 나눠 먹게 되었을까? 철저한 영역동물인 고양이는 어쩌다 인간과 영역을 나눠 쓰게 되었을까? 저자는 인간이 고양이를 받아들인 납득할 만한 이유를 찾기 위해 무던히 애쓴다. 그리고 거부할 수 없는 한 가지 이유와 마주치는데, 바로 고양이의 ‘귀여움’이다. 고양이의 외모에 대한 인간의 호감에는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

고양이는 오스트리아 생태학자 콘라트 로렌츠가 ‘아기 해발인’(baby releaser)이라고 하는 것들을 다 갖추고 있다. 동그란 얼굴, 통통한 볼, 넓은 이마, 큰 눈, 작은 코 등이 여기 속한다. 고양이는 다 자라서도, 심지어 오늘날 집 고양이의 원형인 리비카 종조차 어떤 인위적 조작 없이 인간 아기의 모습을 하고 있다. 평균 3.6킬로그램인 고양이 몸집마저 갓난아기의 체구와 정확히 일치한다. 인간은 여기에서 ‘양육 본능의 오발’이라고 일컬어지는 끌림을 느낀다.

서문

1 사자의 무덤
2 인간을 간택한 고양이
3 고양이는 아무것도 안 함
4 새 애호가들의 외로운 싸움
5 고양이 로비스트
6 톡소플라스마 조종 가설
7 고양이를 미치게 하는 것
8 사자와 토이거와 라이코이
9 고양이 목숨은 ‘좋아요’개수만큼

감사의 말
옮긴이의 글

찾아보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월 25일자 '새로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18년 1월 25일자
 - 중앙일보 2018년 1월 27일자 '책 속으로'
 - 한겨레 신문 2018년 12월 20일자 '2018년 올해의 북디자인'

최근작 :<거실의 사자>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자연과학 잡지 『스미스소니언』에 뱀파이어 인류학과 생체발광 해양생물, 고대 맥주 고고학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에 관한 글을 기고했다. 터커의 글은 ‘과학 및 자연 분야 미국 최고의 글’(Best American Science and Nature Writing)에 선정된 바 있다. 평생 고양이와 함께해온 터커는 무자비하고 이기적인 육식동물인 고양이에게 헌신하는 자신의 행위에 의문을 품고 인간과 고양이 간의 신비로운 관계에 관해 탐구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 결과물이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사는 마음>,<사는 마음>,<봄날은 간다>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교에서 철학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서양고전학을 공부했다. 아버지인 고(故) 이윤기 선생의 권유로 전문번역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09년 이윤기 선생의 가르침을 받으며 『플루타르코스 영웅전』 번역에 착수, 이후 6년에 걸쳐 총 10권을 완간했다. 옮긴 책으로 『타인의 기원』『보이지 않는 잉크』『거의 떠나온 상태에서 떠나오기』『남성은 여성에 대한 전쟁을 멈출 수 있다』『거실의 사자』『사막의 꽃』 등이 있다. 2023년 첫 에세이 『사는 마음』을 출간했다.

마티   
최근작 :<미술 사는 이야기>,<마포주공아파트>,<집짓기 바이블 2.0 (별책부록: 집짓기 노트)>등 총 113종
대표분야 :집/인테리어 2위 (브랜드 지수 43,285점), 음악이야기 12위 (브랜드 지수 8,16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