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세상에서 가장 느린 속도로 따라가 본 자폐성장애인 차승훈의 평범해서 특별한 일상의 기록. 자폐인, 장애인이 아닌 차승훈이라는 한 사람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그리하여 장애인이라는 이름표를 붙이기 전에 그 사람의 이름을 먼저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해준다.

그 사람의 이름을 먼저 보면 그는 수많은 장애인들 중의 하나가 아니라 고유의 개성을 지닌 한 사람으로서 장애 역시 독특한 개성 중 하나라는 걸 알게 된다. 우리가 그저 인간일 뿐 아니라 각자의 역사와 성격과 성향과 취향을 지닌 지구상에서 유일한 한 사람인 것처럼 말이다.

따라서 이 책을 읽는 내내 정상과 비정상의 경계는 무엇인지, 또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는 무엇인지, 이 세상에서 정상인 사람은 대체 누구이며. 완벽한 정상이라 분류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자문하게 되고 반성하고 새롭게 눈뜨는 자신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최근작 :<오늘도 우리는 나선으로 걷는다>,<[큰글씨책]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조금 긴 추신을 써야겠습니다>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2013년부터 《AROUND》 매거진에 책과 영화에 대한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책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아주 어른스러운 산책』 『온전히 나답게』 등을 썼습니다. 자기소개는 언제 써도 부끄럽습니다.
최근작 :<마음의 속도>
소개 :자폐성발달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들 차승훈의 엄마이다. 혼자만의 세계에 갇힌 자폐성장애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회생활을 하며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특별한 아들을 키운 경험과 노하우를 세상 사람들에게 전해 주는 일을 하고 있다. 현재는 서울시 학교 장애인식개선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면서, 서울시 동작관악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 학부모들을 상담하며 ‘행복키움맘’ 동아리를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