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성취기준 중심의 문학교육은 지식은 있지만 감동은 없으며, 다양한 형식의 수업은 이루어지지만 그 속에 삶의 가치는 사라져버렸다. 교사와 학생들은 문학 수업을 통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만 함께 느끼는 짜릿한 배움의 감동은 없다. 교사들은 쪼개어진 작품과 그에 맞춘 지식에 휘둘려 하나로 이어지지 못하고 끊어지는 수업에 지쳐갔다.

이 책은 수업에 대한 이러한 갈증과 답답함을 ‘온작품읽기’라는 굵은 맥락으로 풀어준다. 온전한 작품이 들려주는 이야기에는 주인공이 한 일이 간추려져 적혀있지 않다. 온작품에는 ‘장운’이, ‘소피’가, ‘해리’가, ‘위니’가 어떻게 자기네 인생을 살아가는지 삶의 이야기와 감동이 펼쳐져 있다. 이렇게 온작품으로 만나는 다양한 빛깔의 삶은 생김새, 기질, 환경이 다른 이웃과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을 만나게 하고, 과거와 미래의 삶까지도 들려준다.

이런 삶의 이야기는 학생들에게 재미를, 때로는 슬기를, 때로는 이해와 공감으로 위로를 해준다. 작품에서 만난 사람들과 삶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다 보면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갈 힘도 얻게 될 것이다. 다양한 배움의 요소와 지식은 이런 온작품 속에서 맛있게 섞일 수 있다.

최근작 :<온작품 읽기>
소개 :눈부시개는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입니다. 2006년 2월 첫모임을 가진 뒤 지금까지 책과의 의미 있는 만남을 통해 선생님과 아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눈부시개는 ‘세상을 눈부시게 만드는 도구’라는 뜻의 새로운 낱말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