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프리미어리그의 전술사를 깊게 분석했다. 어떤 전술책보다도 재미있고, 어떤 역사책보다도 자세하다. 이 책은 프리미어리그가 출범한 1992년 이후 잉글랜드를 중심으로 유럽 축구계를 강타했던 모든 전술적 변화에 대해 유럽 정상의 축구기자인 마이클 콕스 특유의 세세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필체로 완성했다.

퍼거슨 감독의 직선적인 축구로부터 키건이 이끈 뉴캐슬의 끝없이 공격하는 축구, 그리고 상대팀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무리뉴의 첼시로부터 역습 축구로 우승을 차지한 라니에리 감독의 레스터까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유럽 축구의 전술과 역사를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1일자 '책과 생각'

최근작 :<조널 마킹>,<더 믹서 The Mixer>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전술 전문 웹사이트 ‘조널마킹Zonal Marking’의 운영자. 2010년 1월부터 조널마킹을 운영하며 전술전문가로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ESPN, 가디언 등에 축구 칼럼을 기고했고, 팟캐스트 ‘토털리풋볼쇼Totally Football Show’에도 출연하고 있다. 《더 믹서》는 그의 첫 저서로 출간 직후 영국 언론 및 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남부 런던에 살고 있는 그는 현재 잉글랜드 7부 리그에 소속된 킹스토니안 FC의 시즌 티켓 홀더이기도 하다. 이 책은 그의 두 번째 책이다.
최근작 :<펩 과르디올라>,<누구보다 리버풀 전문가가 되고싶다>,<누구보다 아스널 전문가가 되고싶다> … 총 41종 (모두보기)
SNS :https://facebook.com/yo235
소개 :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SNS :http://facebook.com/steve.m.han
소개 :
최근작 :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현) 대한축구협회 부회장(2023.5~)
현) 쿠팡플레이 축구해설위원(2023.1~)
현) 재단법인 한수원(한국수력원자력) 축구단 이사(2022.4~)
전) KBS 축구해설위원(2005.8~2022.12)
전)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정보전략소위 위원(2018~2022)

한준희 (감수)의 말
마이클 콕스의 《더 믹서: 프리미어리그 역사와 전술의 모든 것》은 4반세기 동안 진행된 프리미어리그의 전술적 진화 과정은 물론, 각각의 전술이 유발한 이슈들과 흥미로운 포인트들을 명료한 필치로 정리한 명저다. 조너선 윌슨Jonathan Wilson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마이클 콕스는 21세기 영미권 축구 마니아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쳐온 전술 평론가이고, 이 책이야말로 프리미어리그에 관한 그의 전술적 탐구의 집대성이라 할 만하다.
이것만으로도 이 책은 탐독의 가치가 충분하지만, 필자가 보기에 이 책이 만족스러운 이유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첫째, 이 책은 잉글랜드에서 발생한 거의 모든 전술적 이슈들에 대한 해답을 망라한다. 예를 들어 이 책은 “칸토나, 베르캄프, 졸라가 팀을 성공적으로 향상시켰던 것과는 달리 왜 주니뉴, 킨클라제, 르 티시에를 보유했던 팀들은 충분히 성공적이지 못했나”라는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로이 킨과 클로드 마켈렐레의 근본적 차이’에 관해 설명하며 ‘티에리 앙리 vs. 루드 판 니스텔로이 논쟁’에 관해서도 전술적 근거의 통찰을 제공한다. ‘스콜스, 제라드, 램파드의 공존에 실패한 잉글랜드 대표팀의 문제’와 같은 단골 화두를 다루는 것은 물론, ‘로리 델랍의 미사일 스로인’, ‘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결승전 승부차기에서 발생했던 두뇌 싸움’ 같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다. ‘무리뉴와 베니테즈가 가져온 변화들’이나 ‘레스터 동화를 일궈낸 전술적 비결’이 궁금한 경우에도 이 책을 읽으면 된다. 이러한 이슈들에 관한 설명은 축구 마니아를 넘어 현장의 지도자들에게도 시사점을 제공하리라 여겨진다.

둘째, 이 책이 프리미어리그 중심으로 서술되고 있기는 하더라도, 이 책은 프리미어리그를 진화시킨 ‘외부적 근원’들에 관한 설명 또한 포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 책은 퍼거슨 감독이 각 시기별로 유럽 대륙 팀들로부터 어떠한 아이디어를 얻었는지, 무리뉴와 베니테즈 혹은 포체티노가 잉글랜드에 도착하기 이전부터 어떠한 전술적 사고를 발전시켜 왔는지, 바르셀로나와 스페인의 ‘점유 축구’ 패러다임의 근간은 무엇인지, ‘포스트 점유’ 패러다임의 중요한 축들인 도르트문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어떠한 전술을 구사했는지 등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따라서 《더 믹서: 프리미어리그 역사와 전술의 모든 것》은 단순한 프리미어리그 서적을 넘어, 현대 축구 전반을 일별하는 전술서로도 기능할 수 있다.

셋째, 이 책은 마니아 독자들의 흥미를 자아낼 법한 세세한 에피소드들에 있어서도 인색하지 않다. 만약 어떤 이가 ‘블랙번의 전설적 듀오 시어러와 서튼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앤디 콜, 드와이트 요크처럼 친밀했을까’라는 의문을 지닌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된다. 또한 이 책은 “판 니스텔로이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라는 질문에도 명확한 대답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의 독자는 ‘베르캄프가 가장 선호했던 파트너’라든지 ‘빅 샘Big Sam(앨러다이스) 감독의 놀라운 학구적 면모’, ‘디디 하만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직전에 놀랐던 까닭’에 관해서도 알게 될 것이다. 물론 이러한 에피소드들은 궁극적으로 전술 문제와도 관련을 맺는다.

이 모든 종합적인 의미에서 마이클 콕스의 《더 믹서: 프리미어리그 역사와 전술의 모든 것》은 우리 시대의 가장 유익하고도 흥미로운 축구 전술서로 평가받을 법하다. 이 책이 모든 유형의 축구팬 및 축구인들에게 매우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100일간의 무인도 표류기>,<쉽게 배우는 뜨개 도안의 기초>,<오십에서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등 총 733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26,578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19,551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2,18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