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해 지는 지역’으로 불리며 낙후된 시골의 이미지를 가졌던 충남 서산시를 ‘해 뜨는 지역’으로 바꾸며 역동적인 산업·문화도시로 만들어낸 충남 서산시 이완섭 시장의 약 7년간의 시정을 주제별로 나누어 읽기 쉽게 담아내고 있다.

강우현 (그림동화작가/남이섬 대표이사)
: 이완섭 서산시장과는 2013년 3월, 남이섬에서 처음 만났다.
남이섬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세계적인 서산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듣고 갸우뚱, ‘공무원이 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별 관심을 두지 않았다.

아무리 단체장의 능력이 출중하더라도 조직의 열정과 능력이 따라 주지 못하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5년이 지나는 동안 그의 활동을 지켜보면서 내 선입견도 변했다.

국내외를 종횡무진하면서 발전하는 서산의 위상을 세워가며 수많은 상을 고향에 안겨주는 서산대표로 바뀌었다. 창의적이고 새롭다고 생각하면 남이섬이건 제주건 달려오는 부지런함, 온 몸으로 고향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감동할 수밖에.

지난 2017년 6월 2일, 이 시장은 제주에서 이색 결혼식 주례를 맡아 주었다. 세계뉴스에나 나올 법한 소 결혼식, 서산한우와 제주한우를 짝지어 제주도에 서산소를 뿌리내리겠다는 것이었다. 이제 2월 말에 아기소가 탄생하면 서산시가 제주도까지 점령할 날이 멀지 않았다.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이름도 모르던 서산소의 참맛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런 크고 작은 인연으로 이 시장의 저서 『해 뜨는 서산』에 이어 이번에 이 책 『해 뜨고 꽃 피는 서산』에도 감히 추천의 말을 마다할 수 없다.

서쪽의 작은 도시 서산이 뜨고 있다. ‘해 뜨는 서산’이 빈말이 아닌 듯하다. 창발의 아이디어 시정을 펼치는 이 시장의 미래에 관심이 가는 건 당연지사. 한국의 6대 경제도시로 등극할 날을 기대해 본다.

이 시장이 강조하는 여주필성시정이 좋은 결실로 이어가길 기원한다.
: 이완섭 시장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범적인 지자체의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요일이나 일요일 등 휴일에도 쉬는 것을 보기 어렵습니다. 지역의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현장행정의 모범을 보여주는 모습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무척 고마울 따름입니다.
2016년 12월 초 오른쪽 무릎 십자인대가 손상되어 수술을 받은 후 목발을 짚고 현장을 다니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렇게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으니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
또한 서산시가 한 푼의 빚이 없는 도시가 되었다는 사실에 감동받았습니다. 시장 취임 전에는 700억 원에 가까웠던 지방채를 6년이나 앞당겨 2017년 9월에 모두 갚았다는 소식을 접하고 나도 모르게 박수를 쳤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이 책 『해 뜨고 꽃 피는 서산』은 책 제목 그대로 그동안 서산이 어떻게 변화, 발전해 오고 있는가를 느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서산호의 선장인 이완섭 시장이 키를 잡고 있는 한 서산호는 어떠한 풍랑에도 흔들림 없이 목적지를 향해 순항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 이완섭 시장님은 2004년 고위공무원 연수 때 만났습니다.
그때 당시 이완섭 시장님은 공무원연수원 과장이었습니다. 첫눈에 봐도 반듯하고 청수한 공직자의 모습이었습니다. 저 또한 그때는 공직자였고 같은 충청권 출신이라 동류의식을 느꼈습니다.

이제 이완섭 시장님은 서산의 시장으로서 3선의 꿈을 가지고 도전의 길에 또다시 접어들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이 책을 보니 시장님께서 이루어 놓으신 일들이 많아 3선 도전의 길이 그리 험난하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갯벌이 펼쳐진 오지 서산의 이미지를 해 뜨는 도시로 탈바꿈시키고, 산업이나 경제, 농어촌 문제, 지역복지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세심하게 서산호를 이끌어 오신 것은 저에게도 참으로 귀감이 될 만합니다. 저도 한때는 충북부지사로서, 단양군수로 자치단체의 행정을 이끌어 보아 그 어려움을 잘 알기에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2030 서산의 미래비전을 향하여 이완섭 시장님의 앞날도 ‘해 뜨고 꽃 피는 서산’처럼 활짝 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최근작 :<해 뜨고 꽃 피는 서산>,<해 뜨는 서산>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