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똑똑! 역사 동화 시리즈. 뼈아픈 역사의 거센 소용돌이 한가운데서 파란만장하기 짝이 없는 세상 소식을 날마다 <독립신문>으로 접하며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는 아이들의 투명한 시선을 통해 대한 제국 시대를 속속들이 톺아낸 책이다. 고종이 조선의 임금으로서 나라를 다스리다가 국명을 ‘대한 제국’으로 바꾸던 시기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동령동 아이들은 날마다 옥주네 집 앞에 모여 앉아 있다. <독립신문>이 전하는 소식은 날마다 새롭고 놀랍다. 심지어 이번에는 나라 이름이 ‘조선’에서 ‘대한 제국’으로 바뀌었다나. 바야흐로 임금님은 황제가 되고, 백성들은 일등국 국민이 되었다는데... 몰락한 양반집 아들 명진이는 옥주가 <독립신문> 하나로 골목대장 노릇을 하고 있는 꼴이 영 마땅치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명진이 아버지가 일본 사람들에게 몰매를 맞고 피투성이가 되어 집으로 돌아온다. 명진이는 억울한 마음에 일본 공사관으로 달려갔다가 일본 순사에게 도리어 위협을 받게 되고, 명진이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사이 자신의 삶에서 스스로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깨달으며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아이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추천의 말
작가의 말

오늘의 소식
외딴 섬에 사는 아이
외국에서 온 신기한 물건
대한 제국, 새로운 세상이 열리다
아버지가 당했다
누구를 위한 나라인가
변함없는 세상
옥주의 제안
서재필 아저씨와의 만남
작지만 큰 변화
전깃불보다 빛나는 장작불 집회

《독립신문을 읽는 아이들》 제대로 읽기

배성호 (서울 삼양초등학교 교사,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공동대표)
: 이 책에는 <독립신문>으로 세상 소식을 접하며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조선과 일제 강점기 사이, 즉 우리나라가 강대국의 틈바구니에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던 시절의 이야기예요. 결국 나라를 똑바로 세우기 위해 사람들이 횃불을 들고 광장으로 나선답니다. 민주주의의 새로운 역사를 써 가고 있는 지금의 대한민국과 아주 많이 닮아 있지요.

수상 :2015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2024 크레용하우스 필독서 세트 : 초등 3-4학년 - 전5권>,<초등 4학년 사회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 전4권>,<2021 크레용하우스 필독서 꾸러미 : 초등 5-6학년 - 전5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낯선 곳 여행하기, 상상하기, 동화책 읽기를 좋아합니다. 대학에서 역사와 정치 외교를 공부했고, 신문사에서 취재 기자로 12년간 뛰어다녔습니다. 『어린이 동산』 중편 동화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고구려 하늘에 쏘아올린 화살』, 『행복빌라의 작은 이웃들』, 『천장나라 꿈공장』, 『권민 장민 표민』, 『바닷속 태양』, 『독립신문을 읽는 아이들』, 『우리에게도 인권이 있을까?』, 『우리 모두가 주인이에요!』, 『친구야 멍멍』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100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ohsezane
소개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이상하고 재미있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를 응원하고 싶습니다. 그린 책으로 《귀신도 반한 숲속 라면 가게 1, 2》, 《백제 최후의 날》, 《예언의 고야》, 《걱정 말아요 문방구》, 〈기량 탐정 사무소〉 시리즈, 〈소능력자들〉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139종 (모두보기)
소개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모여 활동하는 교과 연구 모임이에요. 어린이 역사, 경제, 사회 수업에 대해 연구하고, 학습 자료를 개발하며, 아이들과 박물관 체험 활동을 해 왔어요. 지금은 초등 교과 과정 및 교과서를 검토하고 재구성하는 작업을 통해, 행복한 수업을 만드는 대안 교과서를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어요.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나도 꽃밭을 갖고 싶어>,<라라의 하얀 우편함>,<쓰담쓰담 분노>등 총 313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60,144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7,893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08,870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