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그
남자의 스타킹
_누군가의 프로포즈 이야기
CHAPTER 1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질문
_ QUESTION, QUESTION and QUESTION
- 답 찾 사 : 답을 찾는 사람들
- 광고, 인생,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세 가지
- 해결되기 위해 질문으로 탈바꿈하는, 문제
- 우리의 말과 행동을 가두는, 프레임
- 빠르고 확실하게 프레임을 만드는 화법, 질문
- 질문을 의심하고, 질문을 바꾸는 것
- 가장 위험한 질문자, 그건 당신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관성적으로 하는'에서 '좋은 답을 찾으려는' 질문으로
CHAPTER 2
본질에 관한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_ THE ESSENCE
- 본질의 왕 : 기차, 호랑이, 진흥반점, 코스트코, 이케아
- 본질, 세상에서 가장 강한 가장 귀한
- 가장 쉽고 가장 힘든 제왕의 길
- 우리 곁의 익숙해진 껍질
- 노력, 본질을 현혹하는 눈가리개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껍질'에서 '본질을 담은' 질문으로
CHAPTER 3
내가 아닌
너로부터 비롯된
질문이어야 합니다
_ ALL FROM YOU
- 그 남자의 프로포즈: 대필편지 또는 도라지꽃
- 자기소개, 자소서, 고백에서의 Me & You
- 과장님 그런데… 왜 저희 회사가 된 건가요?
- All From You, Not Me
- 당신의 PT를 도울 세 가지 Magic Word
- 숟가락 하나로 뒤집은 PT : 빙그레
- 호랑이를 잡는 법, FGI보다 IDI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나를 중심에 둔'에서 '너를 향하는' 질문으로
CHAPTER 4
목적을 지향하고
달성할 수 있는
질문을 해야 합니다
_ PURPOSEFUL
- 일제에 대한 어떤 평가가 망언인 이유
- 칸에서 낯선 한국 광고를 만나다
- 당신의 휴대폰 화면에는 누가 있습니까?
- 우주인의 볼펜 그리고 피카소와 스티브잡스
- 대청봉과 속초, 천호식품과 선영아 사랑해
- 목적 vs. 결과
- 경계해야 할 한 단어, 이왕이면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결과를 추구하는'에서 '목적을 추구하는' 질문으로
CHAPTER 5
행동하기를 위한
질문이아니라면
버려도 좋습니다
_ DOING
-열심히 공부하는 수강생이 안타까운 이유
-Alcoholic 광고쟁이의 Diet Diary
- Doing is All
-Bite Your Work : 30 Idea, 100, 300
- Knowing, Enemy of Doing
- PT에서의 Doing : 세스코FS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Knowing'에서 'Doing'을 위한 질문으로
CHAPTER 6
상상력을 가진 질문이
창의적인 결과를 만듭니다
_ IMAGINATION
- FORMULA vs. IMAGINATION
- 정우성 님에게 편지 한 통을 썼습니다
- 빨래하고, 라면을 파는 이상한 PT 준비
- 극장광고가 퀴즈와 SMS를 만났을 때
- 나쁜 회사의 광고 의뢰, 어떻게 해야 할까?
- 새로운 질문을 위해, 상상력이 가진 힘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Formula'에서 'Imagination'을 위한 질문으로
CHAPTER 7
있는 그대로 보고
정확히 예측하고자 하는
질문이 필요합니다
_ LOOK AS IT IS
- 한일전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는 이유
- 종교적 신념: "우리가 이길 것 같아!"
- 예측의 탈을 쓴 기대
- 자기 부정과 귀인 이론
- 있는 그대로 보기, Look As It Is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Expectation'에서 'Prediction'을 위한 질문으로
CHAPTER 8
마이너가 되려는
질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_ BE THE MINOR
- 에스컬레이터의 99명, 계단의 1명
- 공휴일에도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 줄 서서 먹는 맛집의 Paradox
- 생각하는, 깨어있는, 손을 드는 MINOR
- 토끼띠가 아니라 청개구리띠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Mindless Major'에서 'Awakened Minor'를 위한 질문으로
CHAPTER 9
더 깊이 몰입하려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합니다
_ METHOD ADVERTISING
- Method Acting, Method Advertising
- 가자 당장, 그 숲으로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 공장 한 쪽에 숨겨진 Soul of The Company : 대원제약
- 극성스럽거나 절실하거나
- 싸워서 이길 것인가, 이기는 싸움을 할 것인가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피상과 관습'에서 '몰입과 메쏘드 광고를 위한' 질문으로
CHAPTER 10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을 소개합니다
_DESTINATION
- 좋은 차와 어딘지 모를 곳으로
- 부산밀면 동호회가 여행을 가는 방법
- Life is made of 3words: WANT-KNOW-DO
- 의사결정이 필요한 순간, 기준이 되는 목적지
- 리얼리스트가 되라, 그러나 불가능한 꿈을 가져라
- Bad Question to Good Question
'눈 앞의 것에만 집중하는'에서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을 지향하는' 질문으로
THANKS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