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낭송Q 시리즈 시즌 2. 전통시대 초학자들이 제일 먼저 배우며, 가장 오래도록 몸과 마음에 새겨놓았던 고전이 모인 샛별편의 첫번째 책이다. 동양고전의 기본 중의 기본인 한자를 익히는 <천자문>과 문형의 기초를 다지는 <추구>를 합쳐 묶었다.

쓰면서 한자를 외우는 대신 낭송을 통해 소리로 음과 뜻을 외우고, 나아가 시구를 외워 시의 내용을 연상하면 자연스레 문장 구성을 익힐 수 있다. <천자문>에서는 8자로 함축된 우주와 문명의 탄생에서부터 <논어>와 <주역> 등 고전과 역사, 문명을, <추구>에서는 이백과 도연명을 비롯한 여러 시인들의 시를 음미할 수 있다.

최근작 :<천자문 주해>,<정통 천자문>,<천자문>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자는 사찬(思纂). 중국 남북조시대 양(梁)나라 무제(武帝) 때의 문인이다. 벼슬은 급사중(給事中)에 이르렀고 국사 편찬을 도왔다. 기전에 능했고 글을 잘 지었다. 무제는 주흥사의 문장을 좋아하여 그에게 표문(表文)·비명(碑銘)·격문(檄文) 등 여러 가지 글들을 짓게 했다. 주흥사는 무제의 명령으로 왕희지의 서체 탁본 1,000자를 가지고 『천자문』을 지었다. 저서로는 『황제실록』(皇帝實錄)과 『황덕기』(皇德記)가 있는데, 현재는 남아 있지 않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 문학박사.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문화학교 교장 역임. 매일 ‘남산강학원’과 ‘감이당’에서 강의하고, 세미나를 하면서 나이 들어감을 잊고 살고 있다. ‘문탁네트워크’와 ‘고전비평공간 규문’에서도 『주역』, 『맹자』, 『장자』 등 한문 원전 강의를 하는데, 동학과 후학을 만나는 기쁨이 말로 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누군가가 지금의 삶이 어떠냐고 묻는다면, 작년보다 올해가 더 좋다고, 이순이 기대된다고 하겠다.
최근작 :<보다 느끼다 쓰다>,<친절한 강의 대학>,<누정, 선비문화의 산실>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에서 한문학을 전공하고, 「조선 중기 사대가의 문학론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인문학당 상우>에서 『주역』, 『춘추좌전』, 『예기』, 『당송고문』을 공부하고 강의한다. 앞으로 어디에서 무엇을 강의할지는 알 수 없다. 주문형 선생으로 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베단따’, ‘인류학’, ‘양자역학’ 강의를 들으면서 얼마나 다행인가, 만족하고 있다. 다 알아들을 수도 없고, 그럴 마음도 없다. 공부의 길을 열어 주는 많은 길벗에게 감사할 뿐이다. 저서로 『친절한 강의 대학』, 『친절한 강의 중용』 등이 있다.

민태연 (옮긴이)의 말
이 두 책을 낭송집으로 묶은 이유가 있다. 두 책 모두 초학자들이 처음 배우는 책이지만 그 내용은 결코 초학자들만의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천자문』의 주 내용은 중국 문명사로 되어 있고, 『추구』는 유명한 시인들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문장으로 풀어 읽으면 『천자문』은 하나의 동양 철학서가 되고 『추구』는 한 권의 시 모음집이 된다. 그래서 『낭송 천자문/추구』는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낭송하기 좋은 책이다. 『천자문』은 모든 문장에 4언 2구의 일정한 리듬이 있고, 『추구』도 5언 4구라는 일정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리 내어 읽다 보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리듬에 맞춰 쉽게 암송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낭송 천자문/추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한자나 한시에 익숙하지 않은 모든 사람이 노래 부르듯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또 읽다 보면 자연스레 중국 문명도 접하게 되고 유명한 시인들의 감수성까지 느낄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북드라망   
최근작 :<[큰글자책] 운명의 해석, 사주명리>,<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2024 인문일력>등 총 169종
대표분야 :고전 21위 (브랜드 지수 198,756점), 청소년 인문/사회 28위 (브랜드 지수 30,35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