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운명의 주체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명리학 안내서! 운명을 예측하고 예언하는 점술이 아닌, 자신을 다스리는 지혜의 통치술로서 사주명리를 재해석한 책. 사람이 태어난 연월일시에 새겨진 천지의 기운인 사주팔자는 하늘이 내려준 계시가 아닌 사람이 만든 문자기호이며, 사주의 해석은 이 기호의 의미를 확장하고 활용하며 존재를 재구성해 가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사주 해석을 통해 자기를 새롭게 규정하며 스스로를 진단하고, 자신에게 문제가 생기는 과정을 추적하여 그것을 개선해 나아갈 때 사건을 겪는 몸의 태도가 달라지며 그에 따라 운명의 수준도 달라진다고 말하는 저자는 이 책을 사주명리에 덧달린 환상과 미신, 허상적 권위의 베일을 걷어내고 누구나 이 평범한 지혜에 접속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사주명리의 해방 프로젝트라고 명명했다.

첫문장
사주명리는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가지고 운명론을 펼친다.

최근작 :<[큰글자책] 운명의 해석, 사주명리>,<몸과 삶이 만나는 글, 누드 글쓰기>,<[큰글자책] 팬데믹 시대에 읽는 동의보감 강의>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안도균 (지은이)의 말
사주명리를 진리의 영역에서 해방시키고 나면 그 학문의 품위가 손상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오히려 사주명리학에 덧씌워진 신비로운 권위를 걷어 냄과 동시에 저급한 미신과 사술(邪術)로서의 평가도 사라질 수 있고, 그럼으로써 사주명리는 다른 분과학들과 수평적이고 자유롭게 연계할 수 있는 활용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미래를 맞혀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 그 사람의 운명을 그의 서사와 함께 담담하게 풀어가거나, 신비함에 붙어 있던 사욕의 꼼수 대신에 냉정한 관찰과 해석 그리고 적절한 전략적 처방을 스스로 획득할 수 있다. 요컨대 이 작업은 사주명리의 해방 프로젝트다. 즉, 사주명리에 덧달린 환상과 미신 그리고 허상적 권위의 베일을 걷어 내고, 풀의 실체적 모습을 회복하는 일이다. 그럼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사주명리에 보편적이고 비권위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하여, 이 평범한 지혜를 누구나 쉽게 쓸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 머리말 중에서

북드라망   
최근작 :<낭송 연산군일기>,<낭송 세조·예종실록>,<[큰글자책] 운명의 해석, 사주명리>등 총 171종
대표분야 :고전 21위 (브랜드 지수 198,790점), 청소년 인문/사회 28위 (브랜드 지수 30,35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