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소프트웨어 장인에 대한 이야기. 프로그래머와 프로그래밍 관련 팀 또는 조직에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생산성이 높은 프로페셔널,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갖는 프로페셔널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계획, 전략, 태도, 원칙 등을 여러 가지 관점에서 조언했다.

이 책이 다루는 내용의 범위는 대단히 넓다. 디자인 패턴과 페어 프로그래밍에서부터 테스트 주도 개발(TDD) 진행 방법, 빠듯한 일정에 대응하는 방법, 채용 공고 작성법과 개발자 채용 인터뷰, 동료나 관리자와의 협업 방법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넓은 범위를 살펴본다. 간단히 정리하면 프로페셔널로 성장하고 소프트웨어 장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행동 양식, 태도, 조직 구조들에 대한 백과사전과도 같다.

강소리 (레진엔터테인먼트 개발자)
: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추구해야 할 가치와 태도를 여러 경험을 통해 이야기한다. 내가 경험했던 그 프로젝트가 왜 고달팠었는지 또는 왜 즐거웠었는지 이해하게 되고, 마치 내 얘기인 것 같아서 때론 공감하면서 어떨 땐 뜨끔하며 단숨에 읽게 된다. 좀 더 나은 개발자가 되기 위한 여정에 서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제대로 가려면 어떻게 가야 할 지 생각해 볼 시간을 주는 책이다.
김헌기 (피키캐스트 개발자)
: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올바르게 살아왔느냐에 대한 궁금증을 품게 된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현재 스킬에 목마르거나 소통에 문제가 있는 개발자가 있다면 현실적으로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도움을 줄 것이다. 국내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경험을 기반으로 쉽게 풀어 설명하는 스프트웨어 장인의 이야기라 생각한다.
이걸 (쿠팡 개발자)
: 지금까지 개발을 하며 프로젝트에서 경험했고 어설프게나마 이해했던 내용들을 목차에서 보고 오랜만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Scrum, XP, TDD를 한다는 것이 Agile 하다고 할 수 있는가?" 라는, 최근 5년간 애자일 방식으로 일을 하며 느꼈던 개인적인 고민들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개발자로서 나와 직원으로서 나, 왜 이일을 하고 있는지를 다시 생각하게 하는 좋은 기회였다.
정미영 (휴레이포지티브 개발자)
: 기술의 급속한 변화에 신속한 적응이 필요한 동네에서의 십수 년, 여전히 느끼는 조바심은 주니어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런데 현실은 시니어의 변화된 사회적 책임까지 안아야 한단다. 저자의 글을 읽다 보면 "나만 이런 고민을 한 게 아니군", "나도 저런 방법을 시도해 봐야지" 하게 된다. 비슷한 입장에 있는 업계 동료들에게 진심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다.
황용대 (파킹스퀘어 개발자)
: 매일 오후 퇴근 전 팀원들과 하는 스탠딩 미팅에서 책의 인상 깊었던 구절을 소리 내어 읽어주기도 했다. 팀 리더가 된 지금의 나에게 팀 운영, 팀원 채용과 면접에 대한 훌륭한 조언만으로도 이 책은 충분한 역할을 해주었다. 여러분이 프로그래머로서 일 하는 동안 수시로 이 책을 펼쳐 훌륭한 선배의 조언과 경험담을 들었으면 한다.

최근작 :<소프트웨어 장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아르바이트, 창업, 벤처를 거쳐 잠시 생뚱맞게 이동 통신사 연구소에서 사업 기획을 하다가 현재 대형 제조사에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있다. 공대생의 로망인 메카닉 제어 펌웨어 개발이 첫 시작이었으나, 생계를 꾸리다 보니 본의 아니게 웹 서비스, 모바일 앱까지 버티컬한 소프트웨어 스택 전체와 부딪히고 있다.
역서로는 『소프트웨어 장인』(길벗, 2015), 『알고리즘 개정4판』(길벗, 2018) 등이 있다.

길벗   
최근작 :<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그림으로 이해하는 알고리즘>,<이미지 처리 바이블>등 총 732종
대표분야 :오피스(엑셀/파워포인트) 1위 (브랜드 지수 308,738점), 그래픽/멀티미디어 2위 (브랜드 지수 276,864점), 이유식 3위 (브랜드 지수 22,200점)

더 나은 개발자가 되어, 더 좋은 코드를 전달하고 싶은 당신을 위하여...

이 책에서 풀어낸 소프트웨어 장인정신의 프로페셔널리즘, 기술적 탁월함, 고객 만족은 애자일, 린(lean) 원칙들과 시너지를 일으켜 소프트웨어 업계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와 개발자를 공장 운영과 생산 라인 노동자로 보는 관점을 바꾸는데 기여할 것이다.
그리고 책에서 다룬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와 실용적인 조언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와 연관이 있는 모든 참여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