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구하기 쉽고 환경 친화적인 종이를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무게감 있는 디자인과 독특하고 차별화된 시각으로 접근한 작업들을 소개한다. 적은 비용으로 개성 있는 나만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았다.

책에 수록된 소품 7가지의 도면 및 패턴지가 책속 부록으로 수록되어, 누구나 나만의 감성이 담긴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재료
추 천 사
작가의 말

화보 / HOW TO
유니트 조명 / 나비 모빌 / 연필꽂이 / 플리츠 종이 화분 / 체스 문양 종이타일 / 꽃무늬 벽장식 / 눈꽃 송이 가리개 / 칠각 스탠드 조명 / 벌집 모양 벽장식 / 다각형 입체 모빌 / 고래 벽장식 / 연꽃 바구니 / 꽃 갈란트 / 내추럴 리스 / 작은 집 연결 조명

부록
나비 모빌 / 연필꽂이 / 체스 문양 종이타일 / 칠각 스탠드 조명 / 유니트 조명 / 작은 집 연결 조명 / 다각형 입체 모빌

오경해 ((사)한국종이접기협회 회장)
: 나만의 스토리가 있는《종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요

올해로 28년째를 맞은 우리나라 종이문화예술의 리더로서 수많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종이접기협회의 부설 연구기관인 한국종이문화원의 연구위원이기도 한 세 분이 소개하는 생활 속의 종이 인테리어 작업은 자연 소재로서의 종이의 편안함과 응용의 확장성,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함이 있습니다. 작가들은 무한한 상상력으로 교육적으로 활용되는 종이접기와 종이조형 작업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생활 속에 접목하여 사람과 공간에 어울리도록 재창조했습니다. 또한 도면 작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면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보탤 수 있는 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 보낼 시원한 발, 추운 겨울 거실을 따뜻하게 꾸며주는 조명, 사랑스런 아이의 방을 장식하는 갈란트 등 내가 만들어서 더 의미 있고 소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종이와 함께하는 생활 속의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최근작 :<엄마표 꼬물꼬물 종이접기>,<종이 인테리어 소품>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종이 인테리어 소품>
소개 :독일 프라이부르크 사립 미술대학교 시각디자인 전공 / 홍익대학교 평생교육원 아동미술 지도사과정 수료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정회원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한국종이문화원 현대종이조형분과 연구위원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종이접기, 북아트 강사 역임 / 도림초, 영등포초 외 다수 방과후 학교 강사 / 대원 국제중학교 자유학기제 강사 / 1996년 아틀란타 올림픽 코카콜라 콘투어 디자인 공모전 입선 / 제18회 전국종이조형작품 공모전 입선

독일 프라이부르크 사립 미술대학교 졸업전시회 /제7회 지누리전 전시회
최근작 :<종이 인테리어 소품>
소개 :

김은주 (지은이)의 말
‘종이 인테리어’를 통해서 추구하고 싶었던 것은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개인의 감성과 디자인을 담아낼 수 있는 종이라는 소재의 활용법을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종이접기를 비롯한 다양한 종이공예 기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온전히 담아내고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을 접하는 모든 이들이 실생활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설계하고, 내 손으로 만든 종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방경희 (지은이)의 말
2차원의 색지를 고이 접어 3차원 공간의 다양한 형상을 창조하는 것에 매료되어 종이접기를 시작한 지 어느덧 15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배움으로 오는 기쁨도 있지만 배운 것을 가르치는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컸습니다. 알록달록 색종이로 종이를 접는 줄로만 알았었는데, 이젠 그 종이를 하나의 예술로 승화시켰습니다. 종이가 집안의 인테리어로 표현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는 것입니다. (사)한국종이접기협회로부터 책 작업을 제안 받았을 때 가슴이 마구마구 뛰었습니다. 이번 작업을 통해 지난 15년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같이 작업한 선생님들과 종이세계의 새로운 모습을 보고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정은 (지은이)의 말
종이 한 장을 정성껏 접고 자르고 붙이면 종이가 어느새 입체적으로 변신했고, 종이나 색상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변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즐거움은 종이접기를 하는 모든 이들이 알 것입니다. 그 매력 때문에 종이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꾸준히 배우면서 지금은 직접 내 손으로 예쁜 책을 만드는 북 아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11년 전 그 배움의 시작 ‘종이접기’는 저를 위한 행복이자 선물이었던 것입니다. 지금 또한 저는 그 행복과 선물을 다시 받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껏 종이로 만든 작품의 모든 과정과 완성된 순간의 즐거움을 이 책과 함께하시는 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모르면 호구 되는 부동산상식>,<100일간의 무인도 표류기>,<쉽게 배우는 뜨개 도안의 기초>등 총 734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27,872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19,903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2,19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