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중국의 정치와 사상 논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정치철학자 짜우포충의 저서로, 기회의 평등, 정의와 자유, 빈곤의 책임 등 ‘국가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알아야 할 시민의 교양’을 자유주의 정치철학의 시각에서 설명한다. 국가의 주인으로서 알아야 할 기본 개념과 상식과 더불어 정치적 기본 개념을 알려주는 일종의 종합적인 인문교양서다.

명확하고 진정성 있는 내용으로 ‘2015 홍콩의 책’ 에 선정되었고 ‘홍콩출판대상’을 수상하며 정치사회 분야 베스트셀러에 올랐지만 정작 중국 본토에서는 이 책을 전혀 살 수가 없다. 출간하겠다는 출판사가 없기 때문이다. ‘민주주의에 기초한 국가의 품격’을 말하는 이 책이 중국 정부에게는 아직까지도 불온 도서 취급을 받고 있다.

‘부도덕한 국가가 당신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두지 마라’ , ‘우리가 사는 세계는 우리가 구성한다. 우리가 도덕적으로 진지해지고 정치에 고집스레 매달릴 때, 우리의 세계는 더 공정하고 아름답게 변화할 수 있다. 우리는 비관할 이유가 없다.’ 고 저자는 말한다. 부조리에 지치고 무기력해지는 시대에 사람들을 희망으로 이끌어줄 책이 있다는 건 크나큰 힘이 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 ‘국가의 품격을 높이자!’
촛불혁명의 가장 큰 교훈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입니다.
나라의 품격을 결정하는 것도 결국 국민들입니다.
정치가 특정 소수의 전유물이 아니라 모든 국민들의 것이 될 때 우리가 바라는 세상도 올 것입니다.
정치란 무엇인지, 국가란 무엇인지, 개인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책입니다.
기회가 균등하고 공정한 나라, 자유와 평등이 실현되는 민주공화국을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 읽고 얘기 나누고 싶습니다.
: 짜우포충 교수의 《국가의 품격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중국어권 정치철학 논쟁에 매우 중요한 사상적 자원을 제공한다.
스위안캉 (홍콩중문대학 철학과 퇴직 교수)
: 이 책이 우리로 하여금 더 깊이 정치를 탐구하도록 자극하고, 더 깊이 인생을 이해하도록 만든다.
조셉 챈 (홍콩대학교 정치행정학과 교수)
: 이제 막 정치철학에 입문한 초보자들에게 깊은 깨달음을 주는 것은 물론 전문 학자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 책이다.
류칭 (화둥사범대학 정치학과 교수)
: 독자적 품격을 갖춘 그의 정치철학론은 탁월한 지적 노력이자 시민들을 실천의 무대로 이끄는 열정적인 초대장이기도 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8월 10일자 '북카페'
 - 동아일보 2017년 8월 12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국가의 품격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책과 나 홀로 여행, 식물과 맛있는 음식, 양조위를 좋아한다. 기존에 한국에 소개되었던 중국어권 도서들의 한계를 넘어 의미는 물론 재미와 대중성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중국 도서들을 지속적으로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해나갈 생각이다. 《잘 지내나요? 도쿄 책방》 《국가의 품격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우리는 60년을 연애했습니다》 《버려진 개들의 언덕》 《동물원 기행》 《일본 가정식 도시락》 《달팽이가 사랑할 때》 《치아문단순적소미호》 등을 번역했다.

더퀘스트   
최근작 :<마흔, 달라진 몸을 되돌릴 때>,<애프터 스티브 잡스>,<밤에만 열리는 카페 도도>등 총 17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17,18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8,66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