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등교 거부를 하는 반 친구의 빈자리를 지키면서 비로소 깨닫게 되는 ‘진심’과 ‘소통’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글을 쓸 일이 참 많이 생긴다. 학년이 올라가 경험이 점점 쌓이면서 머릿속에 야금야금 꾀가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칭찬을 받기 위해, 제출 기한을 맞추기 위해,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자신의 마음보다는 타인의 눈높이에 맞춘 글을 써 내곤 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글을 쓰는 시간이 매번 곤혹스럽게 다가올 수밖에 없다.

《학교에 오지 않는 아이》에 나오는 중학교 1학년 후미카의 심정이 지금 딱 그렇다. 글쓰기 관련 과제를 수행할 때마다 자신의 진짜 생각이 아니라 거짓 마음으로 대충 지어내서 제출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영 찜찜하다. 그러던 어느 날, 며칠째 학교에 나오지 않는 반 친구 오바야시를 위해서 모두 다 같이 편지를 쓰게 되는 일이 생긴다. 출입이 금지된 학교 옥상에 친구들과 함께 올라갔다가 담임 선생님한테 걸렸다나. 그래서 교칙을 어긴 벌로 반성문을 쓰게 되었는데, 오바야시만 이를 거부한 채 며칠째 등교를 하지 않고 있다.

독후감은 너무 어려워!
학교에 오지 않는 아이
가짜 편지
이메일 주소가 적힌 쪽지
웬 잘난 척?
거짓말
손수건 두 장
쓸모 없는 아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의자
하얀 엽서
오바야시가 보낸 편지
종이비행기
파란 하늘

최근작 :<학교에 오지 않는 아이>
소개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일본 어린이 문학가 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2회 어린이 장편 동화 신인상’을 받으면서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지은 책으로 《유리벽의 건너편》이 있으며, ‘제28회 독서 감상화 중앙 콩쿠르 대회’ 지정 도서로 뽑혔다.
최근작 : … 총 94종 (모두보기)
소개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학과,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양말이 뒤집혀 있어도 세상은 돌아갈 테니까》,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의 귀환》,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 《두부 모서리에 머리를 부딪혀 죽은 사건》, 《형사 부스지마 최후의 사건》, 《작가 형사 부스지마》, 《짐승의 성》, 《해바라기가 피지 않는 여름》 등이 있다.

라임   
최근작 :<선 위의 아이들>,<0시 4분>,<2024 초등 저학년 기본 생활 습관 추천도서 세트 (1-2학년) - 전5권>등 총 159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9위 (브랜드 지수 75,424점), 청소년 인문/사회 40위 (브랜드 지수 9,896점)
추천도서 :<조선에서 보낸 하루>
조선 시대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한양’을 산책하다! 첫 출근을 앞둔 규장각 관리가 측간에 앉아 힘을 주는 새벽에서, 시전 거리의 상인이 흥정을 거는 점심, 예의를 차리지 않으면 호된 꼴을 당하게 되는 기방에서의 저녁까지. 만 하루 동안 조선 사람들의 가치관과 문화, 예술, 의식주가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진다. 한양의 낯선 풍경에서 낯익은 우리의 삶을 발견하는 ‘숨은그림찾기’ 속으로 다 함께 들어가 보자!

박창희 (라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