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이야기와 그림으로 풀어낸 한국 중국 일본의 <삼국지> 문화사. 진나라 진수의 역사책 <삼국지>와 저잣거리의 이야기를 소설로 창작한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는 동아시아에서 널리 읽혀온 고전 중의 고전이다. 이 한 권의 소설은 시간과 공간을 가로지르며 중국을 만들었고 일본을 사로잡았고 조선을 뒤흔들었다.

'삼국지 박사' 이은봉은 역사를 뛰어넘은 '역사-소설' <삼국지>의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책의 형태학(판본, 서지학)과 책의 내용학(문학.역사.철학)을 횡단하는 흥미로운 문화사 <중국을 만들고 일본을 사로잡고 조선을 뒤흔든 책 이야기>를 펴냈다. 중국에서 탄생하여 중국 시대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변모한 <삼국지>의 변화 과정을 모티브 삼아, 한국과 일본의 수용과 변화 그리고 각색과 재창작의 양상을 치밀하게 묘사하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9월 2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중국을 만들고 일본을 사로잡고 조선을 뒤흔든 책 이야기>,<고전서당>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천년의상상   
최근작 :<솔로 에이저>,<이한우의 『논어』 강의>,<공부하는 사람, 이현옥>등 총 90종
대표분야 :조선사 1위 (브랜드 지수 8,905점), 철학 일반 19위 (브랜드 지수 26,323점)
추천도서 :<콜록콜록>
2018년, 우리의 잃어버린 감각과 감수성을 깨우는 12개월 프로젝트 ‘월간 정여울’이 탄생했다. 자신의 상처를 담담히 드러내며 따뜻한 글로 무수한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져온 정여울이 한 달에 한 권, 읽을거리가 풍성한 잡지이자 소담한 책을 낸다. 바른 자세로 읽지 않아도 좋은, 차 한잔 함께하며 도란도란 나누고 싶은 이야기까지 빼곡히 담아, 다채로운 일상 에세이를 선물한다. 저자가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주제는 ‘아파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다. 이 책에서 그는 상처를 겪고 난 이후 어떻게 극복해낼 수 있는지, 어떻게 아름답고도 창조적인 삶을 살 수 있는지를 모색한다.

천년의상상 대표 선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