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지금의 시대에, 분명 슈퍼히어로 영화는 인기가 있다. 최근의 슈퍼히어로 영화들은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벗어나지 않는다. 천문학적인 제작비는 그를 두세 배 상회하는 수익으로 돌아온다. 슈퍼히어로 영화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 이 책은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과 단서를 찾기 위한 과정들을 담고 있다. 성장하는 장르이자 하나의 완성형 장르에 이른 슈퍼히어로 영화에 대한 국내 논의가 많지 않은 시점에 이 책이 하나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1. 영화의 변화, 디지털 시네마텔링과 향유자
2. 슈퍼히어로 장르, 그리고 슈퍼히어로 영화의 역사
3. 시대에 따라 영웅의 조건은 달라진다, 영웅주의와 슈퍼히어로
4. 정치적 역학 관계로 읽는 슈퍼히어로 영화
5. 슈퍼히어로의 문화적 다양화: 여성, 인종, 종교, 사회 계층
6. 미디어를 가로지르는 영웅들,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
7. 소비자 겸 2차 생산자, 확장하는 팬덤과 슈퍼히어로 영화
8. 슈퍼히어로 영화의 글로벌 전략
9. 덫을 놓는 관객 유치 전략: 마블의 프랜차이즈 스토리텔링
10. 확장하는 마블 미디어, 팽창하는 마블 유니버스
11. 내러티브의 축약: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와 정보 중심 향유
12. 빌런(악당) 중심의 스토리 구조화
13. 사이즈의 슈퍼히어로 영화, 이야기의 부재 vs 관객의 즐거움
14. 새로운 영화? 과도기의 블록버스터, 슈퍼히어로 영화
15. 미디어를 지배하는 콘텐츠, 슈퍼히어로 장르의 세분화

최근작 :<슈퍼히어로 영화의 스토리텔링>
소개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영화학 석사, 박사.
한양대, 경기대, 강원대, 한신대 외래교수.

2017년 현재 대학에서 영화와 스토리텔링을 가르치고 있으며, 현장에서 영화/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