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천년고도를 걷는 즐거움>, <삼국유사를 걷는 즐거움>으로 마음 따뜻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기행작가 이재호가 이번에는 전 신라 왕릉을 11코스로 걸어서 체험하고 느낀 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썼다. '걷는 즐거움' 시리즈 3편으로 왕(대통령)은 어떤 길을 가야하는 지를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근원적으로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하며 어떤 삶이 행복하고 감동인지도 되묻고 있다.

저자의 왕릉 순례는 신라 최초의 왕인 박혁거세의 오릉부터 시작해 경주의 모든 신라왕릉을 걷는 길로 이어진다. 독자들과 함께 신라왕들의 통치철학을 음미해 보면서 진정 걷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쓴 책이다.

유홍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전 문화재청장, 미술평론가)
: 나와함께 30년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문화유산을 사랑하고 지키고 알리는 필자가 경주로 낙향하여 수오재 고택에 살면서 신라의 문화유산을 세상에 소개해온지도 어언 20년이 훌쩍 지났다. 그동안 천년고도, 삼국유사 등 ‘걷는 즐거움’ 시리즈를 통하여 경주남산을 비롯한 문화유적 구석구석을 친절하면서도 가슴 따뜻한 문장으로 소개해온 필자가 이번엔 신라 왕릉을 11코스로 답사하는 여행을 안내하고 있다.
현장을 걸어서 체험하고 느낀 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술한 이번 저서에서는 신라왕들의 갖가지 사연들을 조근조근 이야기해주면서 오늘날 대통령과 지도자들이 나라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하는지 그 길을 제시하기도 한다. 특히 이 책은 그간 갈고닦은 탁월한 혜안에 현장에 사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서정이 스며있어 이제까지 보아온 어떤 왕릉 안내서보다 살갑게 다가온다. 필자인 수오재 이재호는 이제 경주를 넘어 한국의 보배로운 존재가 되었다.
: 암울했던 80년대에 이재호 선생과 함께 예술 활동을 하며 많은 사연을 나눠온 지 30년의 세월이 흘렀다. 그동안 선생은 서울을 떠나 울산을 거쳐 경주에 머물며 신라의 향기에 담뿍 취해 조상의 유적들을 어루만졌다. 그의 맑고 착하고 애정 어린 눈길은 실낱같은 오솔길 하나도 버려두지 않았다. 서라벌에 대한 사랑, 지치지 않는 열정, 깊은 고뇌 속에서도 어린애같이 피워내는 해맑은 웃음, 따뜻하고 다정다감한 가슴, 그것으로 풀어내는 그의 조근조근한 이야기를 나는 늘 사랑방에서 단술 마시는 즐거움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왕들의 이야기를 과거와 현재, 미래에 접목시켜 독특한 시각으로 풀어낸 『왕의 길을 걷는 즐거움』 이 책에서도 그의 깊은 사유에서 우러나오는 사랑 가득한 문장이 허리에 휘감기고 가슴에 스며드는 진한 여운을 안겨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8월 24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왕의 길을 걷는 즐거움>,<삼국유사를 걷는 즐거움>,<천년 고도를 걷는 즐거움>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