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사람과 돈, 상품, 에너지의 ‘대과잉’이 세계경제를 뒤흔들고 있다. 다가오는 ‘대과잉 시대’를 똑바로 직시해야만 현재를 정확히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대과잉 시대가 도래한 이유는 무엇이며,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지금 <대과잉 시대가 온다>에서 만나보자.

대과잉 시대의 방점은 에너지 과잉이다. 셰일가스와 신재생에너지 개발로 인해 지정학적 리스크와 에너지 시장의 판도가 격변하고 있다. 비재래형 석유자원이 과거보다 풍부하게 생산되면서, 장기적으로 유가를 결정짓는 ‘스윙 프로듀서’가 OPEC의 수장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미국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이 같은 에너지 과잉은 앞으로 세계경제의 향방을 결정할 중요한 지점이다.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대과잉 시대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구조적으로 공급이 과잉인 상태에서 예전처럼 생산력 향상을 통한 개혁으로는 경제활성화를 달성하기 어렵다. 일시적으로 수요를 진작시키는 제도도 한계가 있다. 결국 ‘완전히 새로운 수요와 공급’을 창출하는 ‘경제구조개혁’이 필요하다. 풍부한 자원을 어떻게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최근작 :<대과잉 시대가 온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고령사회 일본이 사는 법>,<연금밖에 없다던 김부장은 어떻게 노후 걱정이 없어졌을까>,<초고령사회 일본에서 길을 찾다>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매일경제신문사   
최근작 :<알리 쇼크>,<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교통에서 답을 찾다>등 총 1,005종
대표분야 :부동산/경매 2위 (브랜드 지수 269,252점), 주식/펀드 10위 (브랜드 지수 68,639점), 경영전략/혁신 12위 (브랜드 지수 54,0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