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유아교육의 다양한 대안적 이야기. 스웨덴의 유아학교에서 얻은 생생한 사례들이 실려 있다.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다소 낯선 학자들과 그들의 생각을 나타내는 낯선 어휘들이 등장한다. 그러나 유아교육이 교육 영역에 속하고, 교육 현장은 예측 불가능하며 매우 복잡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이 책을 따라가는 우리의 이론적, 실천적 사고의 지평은 점점 더 확장된다. 왜냐하면 이 책은 ‘교육적 관계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인가?’라는 교육의 본질적인 질문을 탐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편해문 (플레이워커, 놀이터 디자이너, 놀이ㆍ터 운동가)
: 무엇이 놀이인가. 또 무엇이 놀이가 아닌가. 고민이 깊다. 오며 가며 유아교육 현장을 본다. 아이들이 경계 이쪽에 하염없이 머문다. 아이 가까이 있는 사람 또한 경계 이쪽에서 아이와 만날 때 편하다. 무엇이 놀이인지 물어야 하고 무엇이 놀이가 아닌지 다시 물어야 이 늪을 빠져나올 수 있으리라. 나는 놀이를 이렇게 정의한다. 말을 듣지 않는 것. 경계를 넘는 것. 불편한 것을 선택하는 것. 관리를 용인하지 않는 것. 균질하지 않은 대지로 뛰쳐나가는 것. 위험을 무릅쓰고 감행하는 것. 그런 아이는 지금도 존재한다. 그런 아이가 새롭게 발견되길 바란다. 이 책은 그런 예감으로 가득하다.
나정 (동국대학교 교수)
: 이 책에는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다소 낯선 학자들과 그들의 생각을 나타내는 낯선 어휘들이 등장한다. 그러나 유아교육이 교육 영역에 속하고, 교육 현장은 예측 불가능하며 매우 복잡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이 책을 따라가는 우리의 이론적, 실천적 사고의 지평은 점점 더 확장된다. 왜냐하면 이 책은 ‘교육적 관계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인가?’라는 교육의 본질적인 질문을 탐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야생의 길들여지지 않은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이론과 실제가 궁금하고, 유아의 존재론적 상황과 삶의 확장 가능성에 연민을 가진 사람이 기다리던 바로 그런 책이다.
이찬승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 대표, 능률교육 전 CEO)
: 푸코가 1970년대에 이미 ‘언젠가 들뢰즈의 세기가 될 것이다’라고 예언했던 것처럼 현대 철학에서 들뢰즈의 사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재해석되고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이들의 시선은 매우 신선하고 흥미롭다. 저자 올슨은 아이들을 길들이고 예측하고 준비시키고 감독하고 학습을 평가하려고 오늘날 사회가 쏟아붓는 온갖 정책을 강하게 비판한다. 이 책이 유아교육에 주는 메시지는 그 어떤 책보다도 울림이 크다. 한국 유아교육에 대한 깊은 성찰과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경란 (공동육아와 공동체 교육 사무총장)
: ‘아이들은 자기 삶의 주체다’, ‘아동 중심으로 봐야 한다’는 말은 어디서나 들리고 또 자주 쓰는 말이다. 이런 말들은 아이들을 통제하고 표준화하고 이미 만들어져 있다고 인식하는 세상을 아이들에게 전수하기 위한 ‘교육’에 문제를 제기한다. 그런데 한 발짝 들어가서 ‘아이들이 삶의 주체가 되어가는 과정 또는 아이들이 세상을 익히고 자신의 세상을 살아가는 몸과 힘을 갖추고 스스로 생각하고 서로를 돕는 아이들로 성장하는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라는 질문에 대해 이 책에서 본 스웨덴 유아학교에서는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감응하고, 자신을 둘러싼 풍부하고 다채로운 세상을 각자의 스타일로 느끼고 몸으로 경험하면서 생명력 넘치게 확장해가는 모습을 엿볼 수 있어서 기뻤다.

최근작 :<들뢰즈와 가타리를 통해 유아교육 읽기>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스웨덴 스톡홀름 대학교의 과학교육/유아교육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최근작 :<미래학교를 위한 놀이와 교육 1>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유아교사론>,<유아교육.보육 혁신의 시작>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부경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동의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최근작 :
소개 :서울영유아교육보육 포럼 운영위원

살림터   
최근작 :<왜 읽고 쓰고 걸어야 하는가>,<존 듀이의 생명과 경험의 문화적 전환>,<교사가 아프다>등 총 393종
대표분야 :교육학 5위 (브랜드 지수 221,106점), 역사 31위 (브랜드 지수 20,276점)
추천도서 :<카스트로, 종교를 말하다>
혁명가 피델 카스트로와 사제 프레이 베토의 대담은 일반적인 인터뷰를넘어섭니다. 신학자의 날카로운 통찰에서 나오는 질문과 정치가의 탁월한 경륜에서 나오는 대답으로, 칼과 방패가 마주쳐 불꽃이 튀듯 대화가 오갈 때도 있습니다. 그들의 말을 따라가다 보면 쿠바의 종교문화와 정치 현실에서 등장한 쿠바 사회주의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누는 대화를 통해 결국 누가 혁명가인지, 누가 신학자인지 모를 정도로 이해와 화해 그리고 상호 존중이 서로에게, 독자들에게 전달됩니다.
부디 이 책이 오래된 미래를 살아낸 쿠바와 쿠바 인민들을 이해하고 연대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정치와 종교, 혁명과 신앙은 결코 둘로 갈라설 수 없으며, 삶 속에 서로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정광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