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변화무쌍한 세상의 평가에도 흔들림 없이 치열하게 인간을 고민하고 소신대로 살았던 사상가이자 스승인 공자. 이 책은 '이생'이라 불리는 사람이 현대에서 춘추말기 중국으로 돌아가 유랑 중인 공자 일행의 짐꾼이 되어 그가 보고 들은 이야기를 후세에 전하는 소설의 스토리텔링 형식이다.

이생이 직접 목격한 주유천하 시절과 주요 제자들과의 토론, 공자 사상의 요체를 다룬 1부, 청년 시절부터 만년에 이르기까지 공자의 다양한 면모를 조명한 2부로 구성되었다. 이 밖에 공자에 관한 가장 권위 있는 사료인 사마천의 《사기》〈공자세가〉 전문과 공자와 노자가 만나고 사상을 교류한 흔적을 추적한 내용이 각각 부록과 별록으로 실려, 공자라는 인물과 그의 시대, 사상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다.

무엇이 공자의 삶을 한결같이 이끌었는지, 공자에게 인간과 세상은 어떤 의미였는지, 무엇이 시공을 초월한 영원한 가치를 그에게 부여했는지 소설 속 화자인 이생을 통해 2500년 전 공자의 행적을 더듬어간다. 저자 이인우는 기자 특유의 시각과 객관적인 태도에 소설 형식을 빌린 역사적 상상력으로 현재성을 더한다. 이 서술방식은 유가에 관련된 편견과 오해에서 벗어나 공자 사상의 본질에 제대로 접근하게 해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6년 4월 22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6년 4월 21일자
 - 중앙일보 2016년 4월 23일자 '책꽂이'

최근작 :<음식천국 노회찬>,<서울 백년 가게>,<삶의 절벽에서 만난 스승, 공자>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기자, 작가. 1988년 한겨레신문 창간에 참여한 뒤 여러 부서를 거치며 기자 업무를 수행했다. 2011년 기획위원으로 와이드인터뷰 ‘한겨레가 만난 사람’을 진행하면서 고 노회찬과 인연을 맺었다. 가천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쳐 보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서울백년가게』(2019), 『삶의 절벽에서 만난 스승 공자』(2016), 『조작간첩 함주명의 나는 고발한다』(2014), 『세상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 ― 한겨레 10년의 이야기』(공저, 1998) 등이 있다.

이인우 (지은이)의 말
“기자로서 명사들을 취재할 기회가 많았다. 그중 50여 명의 인사들과 진행한 와이드 인터뷰가 인상 깊다. 삶의 이력이 저마다인 그들에게서 하나의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건 바로 조력자助力者의 존재다. 조력자란 누군가에게는 종교일 수 있고 사람일 수 있으며, 혹은 우연한 사건이나 말 한마디가 될 수도 있다. 어쨌든 그들에게는 기댈 수 있도록 ‘어깨를 내어주는 존재’가 있었다.
돌이켜보면, 누구에게나 그런 존재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그 조력의 존재를 알아채고, 그의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그 사람의 몫이다. 인간 사회에서 한 사람의 행로는 대체로 그런 계기들로 바뀌어간다고 생각한다. 나에게는 바로《논어》가 조력자였다. 《논어》를 읽으면서 나는 공자와 그 제자들이 내어준 어깨 위에서 자신과 세상을 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 책은 그 고마운 조력의 산물이다.”

책세상   
최근작 :<데일 카네기 세트 - 전3권>,<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수치심은 혁명적 감정이다>등 총 524종
대표분야 :고전 6위 (브랜드 지수 500,929점), 과학소설(SF) 7위 (브랜드 지수 106,924점), 철학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68,5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