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뇌졸중은 뇌의 병이다. 뇌졸중을 이기려면 뇌를 알아야 한다. 과거에는 뇌는 한번 다치면 회복이 안 된다고 믿었지만, 많은 연구 끝에 뇌가 훨씬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뇌졸중을 앓았더라도 마찬가지다. 끊임없는 반복 연습을 통해 뇌는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 이런 특성을 '신경가소성'이라고 한다. 저자는 불가능하지 않다고, 주저앉지 말라고,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알려준다.

이를 위해 건측제한 운동치료, 양측성 훈련, 연상 훈련, 감각회복, 거울치료, 노래하듯 말하기 등 새로운 기법들을 알려준다. 게임을 통해 재미있고 안전하게 회복하기, 첨단기계 등 환상적인 최신기술도 소개한다. 뇌졸중이 생긴 후 언제까지 운동을 해서는 안 되고, 언제부터 열심히 운동해야 하는지, 음식은 어떻게 먹고, 잠은 어떻게 자야 하는지, 재발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기본적인 부분도 꼼꼼히 수록했다.

하지만 어떤 첨단 과학이나 최신 기술보다도, 아무리 훌륭한 명의나 신통한 약물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다. 저자는 스스로 격려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과학과 경험과 요령을 소개하면서, 실제로 뇌졸중을 극복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 희망을 불어넣고 용기를 준다. 혼자가 아니라는 것, 남들도 비슷한 일을 겪었지만 이겨냈다는 사실을 알기만 해도 부정적인 생각의 고리를 끊을 수 있다고 그는 말한다.

최근작 :<뇌졸중 거뜬히 회복하기>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의 물리치료사. 1990년대 후반부터 뇌졸중에 관한 수많은 임상연구에 참여하면서 저서 《뇌졸중 거뜬히 회복하기》를 출간하고 유수의 학술지에 60여 편에 이르는 논문을 발표했다. 케슬러 재활센터 연구원을 거쳐 신시내티 대학 신경운동 회복 및 재활 연구소 공동 소장을 역임했다. 또한 대뇌피질의 가소성을 촉진하는 최선의 시스템을 연구, 보고하는 단체인 시냅스투게더(SynapseTogether)를 이끌며 뇌졸중 전문 잡지에 매달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다.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심장병 전문병원인 세종병원 박영관 회장이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어린이와 어른의 심장병 및 뇌혈관질환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심장-뇌혈관 분야의 기초 연구를 지원하고, 산학연 협력을 통해 첨단기술과 지식이 집약된 새로운 치료법과 치료 재료를 개발하며, 심장-뇌혈관 질환에 대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학술 문헌과 지식 콘텐츠의 보급 및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