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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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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이 아닌, 관광이 아닌, 바야흐로 산책. 느긋한 마음으로 이곳저곳을 거닐 줄 아는 예술가들의 산책길을 뒤따르는 과정 속에 저마다의 나를 찾아보자는 의도로 시작된 난다의 '걸어본다' 열번째 산책지는 바로 아이오와이다.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이 작은 동네의 이름이 비교적 문단 안팎에 널리 알려진 데는 아마도 '아이오와 국제 창작 프로그램'이 큰 역할을 했을 것이다. IWP는 1967년 시작된 아이오와 시 주관의 국제적인 문학 레지던시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국을 대표하는 글쟁이들이 3개월 동안 아이오와 대학교 내의 같은 호텔에서 머물며 창작과 토론, 낭독회 등에 참여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해마다 권위를 더해가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술가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데, 지난 2015년 한국을 대표한 예술가는 김유진 작가였다. 김유진 작가는 지난 2004년 「문학동네」를 통해 등단한 이후 소설집 <늑대의 문장> <여름>, 장편소설 <숨은 밤>을 출간하여 그만의 독특한 자기세계를 구축한 바 있고, 현재는 소설쓰기와 더불어 번역에도 매진하고 있다.

김유진 작가의 에세이 <받아쓰기>는 그 부제 '내가 머문 아이오와 일기'에서 짐작할 수 있듯 아이오와에서 머문 3개월 동안의 일상을 매일같이 일기로 기록한 에세이이다. 2015년 8월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33개국에서 온 34명의 시인, 소설가, 번역가와 함께 문학으로 책으로 어울렸던 기록의 결과물이다.

: 나는 1994년 8월 말부터 1996년 1월 중순까지 미국 아이오와에 머물렀다. 미국 아이오와 시에서 주최하는 International Writing Program에 참석하게 된 것. 처음 가본 그곳에서 여러 가지 종류의 스트레스들과 싸우고 거기 적응해야 했던 생활 속에서는, 화장하고 정장 갖춰 입고 모자 쓰고 하이힐 신은, 말하자면 품위 있는 규격, 격식에 맞는 산문을 쓴다는 건 내겐 불가능한 일이었고, 아니 애초에 그런 품위와 규격에 다다를 수 있을 만큼의 완벽하게 완성된, 성장盛裝한 의식에 다다를 수가 없었다. 나는 다만 하루하루 흔들리고 있었을 뿐이니까.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품위, 그 격식, 규격이 싫었다. 하지만 이제 보니, 그게 차라리, 아니 확실히, 더 잘한 일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거기에선, 살아 있는 내가 보이기 때문이다. 살아 있는 내가 만들었던 살아 있는 추억들이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변화해가는 나, 새로 심어진 내 새로운 의식의 씨앗들이 내 눈에는 보이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 책으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다름 아닌 나 자신일 것이다. 내가 몹시도 지치고 피곤해질 때, 작으나마 내가 새로 배운 것들을 포기하고 싶어질 때, 이 일기에 나오는, 필경은 아마도 내 눈에만 보일, 꿈틀거리며 새로 태어나려 애쓰는 내 자신의 모습이 내게 힘을 줄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최근작 :<나의 레즈비언 여자 친구에게>,<보이지 않는 정원>,<받아쓰기>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2004년 문학동네 신인상에 단편소설 〈늑대의 문장〉이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5년 아이오와 국제 창작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주요 작품으로 소설집 《늑대의 문장》, 《여름》, 《보이지 않는 정원》, 장편소설 《숨은 밤》, 산문집 《받아쓰기》 등이 있다.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황순원신진문학상, 김용익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 《음악 혐오》, 《나의 이브 생 로랑에게》, 《나를 잊지 말아줘》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일러스트레이터.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했고, 영국 Kingston University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석사과정을 마쳤다. 『ELLE』에서 프리랜서 아트디자이너로 일하며 여러 잡지와 브랜드를 통해 그림 혹은 디자인 작업을 선보이는 중이다. 꾸준히 개인 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영국과 뉴욕에서 소규모 그룹전에 참여한 바 있다.

난다   
최근작 :<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달걀은 닭의 미래>,<여기서는 여기서만 가능한>등 총 153종
대표분야 :에세이 13위 (브랜드 지수 472,221점), 한국시 23위 (브랜드 지수 37,46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108,0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