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그림책은 분량이 많지 않아 접근이 쉽고,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어 수업 활동에 적용하기 좋은 재료이다. 무엇보다 그림책은 재미있고, 볼거리가 풍부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한 장점을 갖는다. 이러한 그림책을 잘 활용하여 학교에서 교과 수업과 학급 활동에 접목해온 교사들이 있다. 바로 ‘강원토론교육연구회’다.

이 모임은 철원에서부터 삼척까지의 넓은 지역에서 50여 명의 교사가 ‘토론교육’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함께 연구하는 모임으로 다양한 참여형 토론, 협력 토론과 교과 수업을 연계하기 위해 애써오고 있다. 이들이 이번에는 ‘그림책’과 ‘토론’의 융합을 연구하고 교실 속에서 실행해본 사례를 한데 모았다. 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 중인 저자들이 교실에서 실천했던 내용이기 때문에 생생한 현장감은 물론 토론 수업에 필요한 크고 작은 노하우까지 충실하게 담아냈다.

첫문장
저는 세 아이의 아빠로 살고 있고, 강원 지역에서 초등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말랑말랑 그림책 독서 토론>,<이야기가 꽃피는 교실 토론>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강원토론교육연구회는 독서-토론-글쓰기의 융합과 토론교육의 지평 확산을 위해 지난 2013년 결성되었다. 초, 중, 고등학교 교사가 함께 활동하고 있고 철원에서부터 삼척까지 넓은 지역에서 50여 명의 교사가 함께하고 있다. 현장에서 연구한 결과를 단행본으로 정리해 발간하고 있고, 인세는 강원지역 어린이 청소년에게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워크숍, 교사 연수, 학생 교육, 청소년토론캠프 등 다양한 기회와 공간에서 토론교육을 실천 중이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토론을 꿈꾸며 다음카페 ‘강원토론교육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단비   
최근작 :<[큰글자책] 1958, 위험한 심부름>,<사막 고래>,<시를 즐기는 법>등 총 143종
대표분야 :교육학 17위 (브랜드 지수 28,389점)
추천도서 :<여섯 개의 배낭>
매력적인 여섯 작가가 이끄는 여행

‘여행’을 테마로 한 청소년 소설집. 경쟁과 생존만이 유의미한 사회와 어른들이 정해 놓은 좁디좁은 세계에 갇혀 인생의 가장 찬란한 시간을 소모하고 있을지 모를 청소년들에게 여섯 명의 작가가 작은 메시지를 던진다. 나를 둘러싼 습관적 시선과 환경에서 벗어나 보자고.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내 안으로, 우리 사회로, 관계 속으로의 여행을 타박타박 걸어 나가다 보면 청소년 독자를 보듬는 여섯 작가의 따뜻한 시선에 마음이 뜨끈해질 것이다.

대표 김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