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미래교육 디자인 시리즈 4권. 음독의 큰 비중을 차지하던 돌려 읽기는 비판하지만, 음독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는다. 음독은 학생들이 언어의 리듬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고, 다른 학생들과 같은 텍스트를 공유함으로써 독서의 가치를 높이기도 하며, 듣기 능력과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다. 또한 교사는 음독을 통해 글의 종류에 따른 다양한 읽기 방법을 시연할 수 있으며, 학생의 읽기 과정을 확인하고 평가하여 그들의 읽기 발달을 도울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은 “확실히 음독은 유익하지만 돌려 읽기는 그렇지 못하다. 이것은 읽기 능력을 촉진하기보다는 저해한다.”고 단언한다.

이 책은 돌려 읽기의 대안이 될 수 있는 25가지 음독 전략을 소개한다. 다양한 음독 전략은 학생들의 이해력을 발달시키는 음독, 글의 상황에 맞는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음독, 읽기 부진 독자를 돕는 데 효과적인 음독, 평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독, 가정에서 부모가 직접 학생들과 함께 해볼 수 있는 음독 등 다섯 가지 분류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각각의 전략에 대한 개요뿐만 아니라 사용하기에 적합한 학년, 방법, 수업 절차, 예시, 조언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함께 제공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다.

최근작 :<돌려 읽기는 이제 그만!> … 총 244종 (모두보기)
소개 :초등학교 교사와 독서 지도사를 거쳐 미국 노던콜로라도 대학교 독서교육과 교수로 재직하였다. 현재는 미국 노던콜로라도 대학교의 명예교수이다. 저서로는 『압운과 이유(Rhymes & Reasons)』(2000) 등이, 공저로는 『가능한 차별화(Do-able Differentitation)』(2008), 『책과 그 너머(Books and Beyond)』(2007), 『귀 기울여 들어라!(Listen Hear!)』(2004), 『독자들에게 도달하기(Reaching Readers)』(2001) 등이 있다.
최근작 :<돌려 읽기는 이제 그만!>
소개 :미국 켄트 주립대학교 문식성교육과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수상 경력이 있는 읽기 부진 아동 클리닉을 총괄하고 있다. 그는 독서교육에 관한 많은 논문과 책을 썼고 국제독서협회가 발행하는 학술지인 『독서 교사(The Reading Teacher)』와 『문식성 연구 저널(Journal of Literacy Research)』의 공동 편집자를 역임했다. 또한 대학독서협회(College Reading Association)의 회장을 지냈으며 최근에는 국제독서협회 이사회에서 활동하였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대구교육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대구교육대학교 난독증연구소장. 주요 공저로 『초등 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독서교육의 이해?독서의 개념·지도·평가』, 『비판적 사고와 교실 수업』 등이 있고, 역서로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어휘 지도』, 『읽기 전략과 읽기 수업』(공역) 등이 있다.
최근작 :<내 아이는 초등학교 4학년>,<내 아이는 초등학교 3학년>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교과교육학과(국어교육 전공)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서울초등국어교과연구회 연구위원이며, 현재는 서울 노원초등학교 교감으로 재직하고 있다.
최근작 :<화법 교수학습 모형>,<읽었다는 착각>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목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고려대학교 국어교육학과 박사
『읽었다는 착각: 어른들을 위한 문해력 수업』(공저, 2022)
『돌려 읽기는 이제 그만!: 독서 능력을 신장시키는 음독 전략25』(공역,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