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유형이론인 DISC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앞으로 주목해야 하는 정치지도자들을 분석한다. DISC를 이용하면 그들의 강점과 약점은 물론, 지도자가 되었을 때의 모습까지 예측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누구를 뽑아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DISC는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인식으로부터 인간행동을 이론화한 윌리엄 몰턴 마스턴(William Moulton Marston) 박사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미국의 세계적인 교육기관인 칼슨 러닝(Carlson Learning) 사와 존 가이어(John Geier)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인간유형이론이다. 인간을 4가지 유형(주도형: D형, 사교형: I형, 안정형: S형, 신중형: C형)으로 분류하여 그 유형의 일반적 성향과 행동 특성, 추구하는 가치,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행동 등을 예측한다. 사람을 알아보는 기준으로서 DISC는 혈액형보다 과학적이고 익히기도 쉽다.

정치인은 일반인과 달리 언론에 의해 만들어진 이미지와 편집 의도에 따라서 왜곡된 평을 듣기도 한다. 그러나 DISC의 기준으로 보면 이런 언론의 의도와 포장된 이미지를 넘어서 그 사람이 그런 행동을 하는 동기와 내면의 욕구를 탐색해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를 뽑아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우리가 만나게 될 다양한 정치인들을 판단하는 잣대가 되어 진실된 지도자를 뽑는 현명한 유권자로 만들어줄 것이다.

최근작 :<퍼실리테이터의 비판적 성찰과 자기개발>,<AI 시대, 나를 지키는 행복학>,<대학생을 위한 말하기 이론과 실제>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양대학 교수. 인적자원개발학 박사. 퍼실리테이션, 코칭 리더십, 긍정심리학, 갈등관리와 커뮤니케이션 통로 구축 분야의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