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저자는 문재인 정권을 ‘국가주의 포퓰리즘 정권’이라 규정한다. 문재인 정권은 역사적 교훈과 세계적 추세를 도외시하고 대한민국을 거대한 ‘국가주의 포퓰리즘 실험장’으로 만들고, 대한민국 국민을 ‘국가주의 포퓰리즘 실험대상’으로 삼고 있다고 비판한다.

저자는 보수정권 아래서 3번 공천을 받아 내리 3선을 한 보수 정치인이다. 그런데 지난 9년 동안 보수정권이 스스로 지배 정당성을 훼손하여 국민의 동의와 지지를 제대로 모아내지 못했고, 보수 세력 내부조차 분열로 치달았다는 것이 저자의 지적이다. 저자 자신도 보수정권의 ‘정치의 실패’에 대해 결코 자유롭지 못하다고 회한 어린 고백을 한다.

그러나 지금 엄중한 시국 상황에 비추어 보아 반성을 위해 마냥 침묵만 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문재인 정권의 국가 정책은 일단 실행되면 돌이키기에 너무 큰 희생을 치러야 하거나 아예 돌이킬 수도 없다”고 질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문재인 정권의 실체를 정확히 간파하지 못하고 인상적 비평만 일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이라도 문재인 정권의 실체를 정확히 파헤치고 국가주의 포퓰리즘의 위험성을 긴급하게 경고하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됐다고 주장한다.

최근작 :<문재인 포퓰리즘>,<김용태 리포트; 대한민국 생존의 조건>,<청춘>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