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어린이에게 어떻게 책 읽기를 권할지 고민하는 부모, 책을 어떻게 읽을지 망설이는 어른, ‘어른이 무슨 어린이책이냐’는 편견을 가진 어른을 위해 책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책은 자연스럽게 읽고 자기 몫의 감상을 간직하면 된다고, 읽는 방법을 배우고 적용하는 게 오히려 감상을 방해한다고 걱정할 수도 있지만, 책 읽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이해를 깊게하고 감상을 풍요롭게 하는 도구를 얻는 것이지, 유일한 잣대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고 저자는 말한다. 오히려 도구를 잘 다루면 도구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처럼.

어린이에게 독서를 가르치는 목표는 어린이가 언제나 책을 읽는 사람, 평생 독자가 되게 하는 것에 있다. 중요한 것은 다만 책을 읽는 것이다. 이 때 어른은 어린이에게 책 읽기에 얽매이지 않으면서 도구로서의 책과 자유롭게 평생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하도록 돕는 조력자여야 한다. 이를 위해 책을 고르는 법부터 다양한 갈래별 책을 읽는 법까지 찬찬히 설명한다. 저자가 독서교실에서 만난 어린이와 부모의 일화도 담겨 있다.

첫문장
음악을 좋아한다고 해도 사람마다 결이 다르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일상의 낱말들>,<일상의 낱말들>,<[큰글자도서] 어린이라는 세계>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책 편집자로 일했다. 지금은 독서교실에서 어린이들과 책을 읽고 있다. 『어린이라는 세계』, 『말하기 독서법』, 『어린이책 읽는 법』 등을 썼다.

유유   
최근작 :<교양으로서의 시>,<도서관에는 사람이 없는 편이 좋다>,<아이들은 어떻게 베스트셀러를 만들었을까>등 총 248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1위 (브랜드 지수 225,662점), 철학 일반 25위 (브랜드 지수 10,245점)
추천도서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글 쓰고 만지는 사람들의 필독서.
어색한 문장을 살짝만 다듬어도 글이 훨씬 보기 좋고 우리말다운 문장이 되는 비결이 있다. 20년 넘도록 단행본 교정 교열 작업을 해 온 저자 김정선이 그 비결을 공개한다. 저자는 자신이 오래도록 작업해 온 숱한 원고에서 공통으로 발견되는 어색한 문장의 전형을 추려 뽑고, 문장을 이상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간추린 뒤 어떻게 문장을 다듬어야 유려한 글이 되는지 요령 있게 정리했다. 글 쓸 때마다 이렇게 써도 괜찮은지, 이런 표현이 어색하지는 않은지 긴가민가 하는 이들에게 믿을 만한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다. 

유유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