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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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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과 일본 유통에 정통한 저명 컨설턴트인 저자가 인터넷 상거래의 급성장에 대응한 오프라인 소매점의 장래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미국의 성공적인 소매업체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매업의 성공은 굳건한 충성고객 집단의 구축을 비롯해 ‘고객에의 환대’를 통해 소비자의 뇌 속에 특정 소매업체에서의 구매습관을 저장시키는 것으로 가능하다는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일례로 인터넷판매의 성장에 의해 많은 오프라인 소매업이 쇠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븐일레븐은 성장하고 있는데, 저자는 그 원인을 점포의 편리함과 함께 구매의 습관화를 간과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한편으로 지속적인 고객만족을 제공해야 하며 불만족의 싹은 빨리 없애는 것이 습관구매의 열쇠인데, 그 열쇠를 가진 직원의 위상을 높이고 직원 스스로 ‘마이 컴퍼니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대우하는 것이 생존의 비기(祕器)라 말하고 있다.

지은이 서문 / 옮긴이 서문

제1장 습관파워를 이해한다

1. 소매업의 습관구매 16
인터넷 구매의 편리성 / 습관화가 진행 중인 인터넷쇼핑 / 납득하며 구매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 습관화에 실패한 소매업 / 미국 소비자의 ‘새로운 흐름’ / 점포 부활의 열쇠는 ‘습관화’에 있다

2. ‘습관구매’란 무엇인가? 32
‘습관 뇌’와 ‘판단 뇌’ / 구매의 습관화에는 3개월 / 구매는 습관형 행동 / ‘절차의 기억’이 습관을 만든다 / 습관을 허물면 고객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 구매를 습관화시키는 것 / 습관화의 메리트는 무엇인가? / 세븐일레븐의 습관화 / 습관화로 성장하는 인터넷판매 / ‘고객만족조사’는 쓸모 있을까? / 습관화의 메커니즘

제2장 브랜딩과 마인드셰어

3. 브랜딩을 낳는 습관화 52
습관화를 촉진하는 브랜딩 / 브랜드가 승부를 결정한다 /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 브랜드 강화에 필요한 것 / 브랜드 가치가 실적에 공헌한다 / 브랜드를 만드는 종업원 / 브랜드 재구축으로 이미지 쇄신

4. 내점을 자동화하는 마인드셰어 63
마인드셰어를 높이는 3개 포인트 / 마인드셰어와 CSR 경영 / 한곳에 집중함으로 마인드셰어를 높인다 / 시청각에 호소하는 마인드셰어 제고방법 / 고객의 마음에 소구하는 마인드셰어 제고방안

제3장 내점을 습관화하는 4E 전략

최근작 :<습관구매의 파워>,<고객지향의 위대한 기업 월그린> … 총 7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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