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6년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 아직 생명이 존재하지 않은 기원전 30억 50만 년부터 사람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22175년까지 같은 각도에서 본 똑같은 공간 '여기'를 두 면에 펼쳐서 보여준다. 하지만 중심이 되는 20세기와 21세기, 특히 20세기 후반은 거의 매년 어느 정도의 형태를 갖춘 채 등장한다. 일어난 일들을 연대순으로 확인하거나, 역사를 재구축하여 읽거나 읽는 방법은 자유다. 아무렇게나 배열된 이미지를 따라가다 보면, 시간 여행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작품은 1989년에 아트 슈피겔만이 만들었던 실험적인 만화 잡지 『로Raw』에서 처음 발표되었다. 흑백으로 그린 6페이지, 총 36컷이 전부였던 이 단편이 당시 크리에이터들에게 끼진 영향은 『지미 코리건』의 저자 크리스 웨어의 에세이에서도 밝혀진 바 있다. 원판을 조금 더 변형한 2000년판은 뉴욕에서 열렸던 예술가들의 전시 카탈로그에 게재되었고, 1889년판과 2014년 단행본판에서 전혀 볼 수 없었던 컬러풀한 이미지와 수없이 겹쳐진 프레임 등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시도들을 선보였다. 드디어 2014년 발행된 판본은 발표하자마자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2016년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작품상까지 수상하기에 이른다.

1989년판과 2000년판에서 살짝 보여 주었던 장대한 시간 여행을 300면 가까이 길게 담아내었다. 원색 화면들은 여전히 힘이 넘치며, 각 컷들은 동시에 배치되거나 수십 페이지 뒤에 다시 나타난다. 저자는 직선적인 스토리가 아닌 마치 <음악처럼> 흘러가도록 의식했다고 말한다. 종이책과 동시에 전자 서적판도 함께 발표한 그는 먼 훗날 미래에는 독자가 <여기>에 들어가서 각 페이지를 읽는 비주얼 리얼리티판이 나올지도 모른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이 작품의 가능성은 계속될 둣하다.

목차가 없는 도서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7년 7월 15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여기서 Here> … 총 29종 (모두보기)
SNS :http://www.richard-mcguire.com/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미메시스에서 책을 비롯해 문구와 전시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직접 기획한 헬레나 슈츠의 『스칸디 맘』과 존 맥노트의 그래픽노블 『가을』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