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17세기 이탈리아의 시인 잠바티스타 바실레가 그동안 전해 들은 민담을 집대성하고 바로크 양식을 가미해 나폴리 방언으로 집필한 작품이다. 그러나 생전에 발표하지는 못하고 1632년 사망했는데, 당시 국민 가수로 인기를 누린 그의 여동생 아드리아나가 1634∼1636년 '이야기 중의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여흥'이라는 제목으로 한 권씩 출간함으로써 세상의 빛을 보았다.

나중에는 '펜타메로네Il'라는 제목으로도 알려졌는데, 고대 그리스어로 penta는 '5'를 merone는 '하루', '날'을 뜻한다. 곧 '5일간의 이야기'라는 의미로, 조반니 보카치오의 <데카메론>이 남녀 열 명이 열흘에 걸쳐 풀어낸 이야기들을 모았던 것과 비견된다. <펜타메로네> 자체도 형식과 문체의 면에서 <데카메론>의 영향을 받아 집필된 것이기도 하다.

전체 이야기를 열고 닫는 액자소설(프롤로그·에필로그)을 합해 총 50편의 동화를 수록한 <펜타메로네>는 닷새 동안 열 명의 여자 이야기꾼이 순서대로 하루에 열 개의 이야기를 왕궁의 청중 앞에서 들려주는 형식을 띠고 있다. 영화 [테일 오브 테일즈] 원작소설.

베네데토 크로체 (철학자, 역사가)
: 17세기 이탈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최근작 :<펜타메로네> … 총 1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83종 (모두보기)
소개 :

책세상   
최근작 :<데일 카네기 세트 - 전3권>,<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수치심은 혁명적 감정이다>등 총 524종
대표분야 :고전 6위 (브랜드 지수 500,893점), 과학소설(SF) 7위 (브랜드 지수 106,890점), 철학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68,5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