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지식은 모험이다 11권. 춤꾼을 꿈꾸든 그저 즐기고 싶든 춤의 세계로 들어서는 10대를 위한 입문서이다. 춤추는 사람들은 어떻게 몸짓으로 느낌을 표현할까? 사람들을 휘어잡는 춤의 매력은 어디에 있을까? 춤을 배우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 이 책은 이런 질문을 던지는 사람들에게 춤에 대한 기초 지식, 댄서가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자세를 알려 준다.

춤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자신의 느낌을 몸으로 표현하는 즐거움이 곧 춤이라고 단언한다. 그리고 몸, 공간, 힘, 시간이 어우러져 춤을 만들며, 춤에는 균형, 호흡, 회전, 도약이라는 기본 원칙이 있음을 알려 준다. 춤이 오랜 세월 동안 진화해 왔고 여러 스타일이 섞여 있기에, 스타일에 얽매일 것 없다는 귀띔도 해 준다.

파트너와 함께 하는 춤은 혼자 춤추는 것과 어떻게 다른지, 춤출 때 유의해야 할 머리부터 발까지 신체의 특징은 무엇인지와 같은 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댄스 동아리 친구들과의 팀워크를 어떻게 잘 이루어 갈지, 오디션에서 불안감은 어떻게 떨쳐 내는지와 같은 실용적인 팁으로 가득하다.

춤 하면 떠오르는 무대 위의 댄서뿐 아니라 춤의 동작을 짜내는 안무가, 공연을 총지휘하는 매니저, 무대 디자이너와 전문 기술자 등 춤이 무대에 오르기까지 호흡을 맞추는 사람들을 고루 비추며 각각의 역할을 꼼꼼히 알려 주어 춤의 세계를 제대로 이해하게 한다.

: 이 책은 ‘창조의 텃밭’인 신체의 각 부분을 감각적으로, 감정적으로, 인지적으로 탐색하게 합니다. 그리고 혼자서 또는 파트너랑 춤춰 보고, 그룹으로 놀고 실험하며 자기만의 춤을 찾아 가게 합니다. 이 책이 제시하는 길을 따라가며 춤이라는 창조적 경험을 하게 되길 바랍니다.
CM 매거진 (Canadian Review of Materials)
: 이 책은 춤에 관심이 많은 10대들을 격려하고 기본 마음가짐과 자세를 다져 준다. 또한 전문가들의 구체적인 조언과 사례를 통해 춤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제공한다.
: 이 책은 미래의 안무가, 춤꾼, 공연 매니저, 무대 디자이너 들이 춤의 세계에 첫발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될 정보로 가득하다.

최근작 :<10대를 위한 진로탐색 시리즈 세트 - 전8권>,<10대를 위한 진로탐색 시리즈 세트 - 전7권>,<10대에 댄서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무용과 무용극을 공부한 뒤 영국 왕실무용학교에서 발레 지도자 과정을 마쳤다. 대학교의 무용 수업부터 일반인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수업까지 다양한 춤을 오랫동안 가르쳐 왔고, 지금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아이들을 위한 댄스 스쿨 ‘무브먼트 랩(Movement Lab)’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꾸준히 글을 써서 무용 전문 잡지에 싣고 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캐나다 앨버타대학교에서 디자인을 공부했다.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10대에 패션계에서 일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는 《10대에 뮤지션이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 《10대에 영화감독이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 《10대에 댄서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와 함께 캐나다의 알퀸 북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문화 예술 분야 및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모더니즘 이후 미술의 화두』·『전시의 담론』·『페미니즘과 미술』(이상 눈빛)의 공동 번역에 참여했고 『뉴욕에서 꼭 봐야 할 100점의 명화』(마로니에북스), 『10대에 뮤지션이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10대에 댄서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이상 초록개구리)를 우리말로 옮겼다.
최근작 :
소개 :자연 에너지에서 현대 춤 움직임을 새로이 발견하고자 하며, 치유예술로서의 춤을 연구하는 작업도 함께 하고 있다. 자연과 더불어 하는 야외 춤판, 환경과 사회적인 문제, 주변의 다양한 삶을 통해 춤의 주제를 풀어 간다. 대표 작품으로 2000년부터 지금까지 ‘조율’을 뜻하는 ‘튜닝(Tuning)’ 시리즈 14편을 작업했다. 2017년 현재 부산대학교 예술대학 무용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현대무용단 ‘자유’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