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미신은 종교적 대상이나 귀신이 아니라, ‘인간의 잘못된 믿음’이다. 그 미신적 믿음이 인간을 예속에 빠뜨린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부적을 붙이거나 헌금을 많이 하면 부자가 된다는 생각만이 아니라, 가족, 국가, 연인, 과학, 직장에도 미신적 믿음이 존재한다. 그 좋은 관계/가치들이 우리를 예속에 빠뜨리고 있다면 미신적 믿음이 아닌지 점검해봐야 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이 책은 인간이 미신에 빠져 예속된 삶을 살게 되는 이유를 밝히고, 스스로 자유롭다고 믿는 그 삶이 얼마나 슬프고 위험한지 묘사하고, 미신적 믿음에서 해방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일상의 영역’과 ‘학문의 영역’으로 나누어진 구성은 일상의 예를 통해 누구나 쉽게 문제의 상황을 인식하고 학문적 분석을 통해 문제를 깊이 있게 통찰하도록 돕는다.

최근작 :<미신시대>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신학을 전공하며 기독교 변증가의 꿈을 키웠으나, 교회의 구조적 문제와 마주한 이후 변증보다 개혁이 먼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신학도의 길을 벗어나 서양철학의 길을 선택한 이유다. 대학원에서 수학하며 프리랜서 번역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졸업 이후에도 글을 쓰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논문은 <스피노자에서 미신의 문제>(한양대 대학원, 2016), 저서는 <미신시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