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신기방기 전통문화 시리즈. 지금은 사라져 가는 전통 시장에서 찾아보는 우리의 진짜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본문은 4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_인사가 오가는 반가운 시골”과 “2장_서민들의 애환이 가득한 옛 장터” 편에서는 전통 시장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들려준다. 전통 시장이 어떻게 생겨나고 어떻게 이어졌는지, 선조들은 전통시장에서 무엇을 했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3장_옛 장터를 지키던 점방들 : 죽사발이 웃음이요, 밥사발이 눈물이라”, “4장_뜨내기 장돌뱅이 : 장사꾼은 오 리 보고 십 리 간다” 편에서는 전통 시장의 세부적인 구성과 장사꾼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기서는 재미있는 사건과 이야기를 통해 장터가 어떻게 역사가 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물건 하나, 점방 하나가 사라진다는 것은 그리 단순한 일이 아니다. 그것을 이용하며 수천 년을 이어온 우리의 이야기가 사라지는 것이다. 그 이야기와 관련된 언어도 사라지는 것이다. 이 책은 전통 시장을 소개하고 그에 얽힌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풀어 냈다.

최근작 :<교과서 속 인물유산 이야기>,<우리가 지켜낸 문화재>,<꼴뚜기는 왜 어물전 망신을 시켰을까?>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정인수 (지은이)의 말
장터를 기웃거리다가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 역사의 현장인지를 깨달았어요.
장터는 수백 년 전부터 이어오는 서민의 삶이 고스란히 배어 있는 곳이니까요.
하지만 할머니들은 이제 너무 늙으셨고, 돈벌이보다 재미 삼아 장터에 나온다는 말씀을 듣자 한 가지 걱정이 밀려왔어요. 그 중요한 서민의 역사가 사라질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 책을 쓰기로 했어요. 단순히 장터에 무엇이 있고, 어떤 게 재미있고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장터가 우리 민족에게 어떤 곳인지를 살펴 보자는 생각으로 썼어요.
우리는 역사를 배울 때 보통 사건 위주로 배우죠. 언제 무슨 일이 있었나 그 일은 왜 일어났을까? 등등. 하지만 그것이 역사의 전부는 아니지요.
역사란 단순히 지난 과거를 나열하는 게 아니니까요. 지난 과거들이 현재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가를 배우는 것이 진짜 역사 공부가 아닐까 해요.저자의 말 중에서

분홍고래   
최근작 :<말하는 자전거와 똑똑한 경제 여행>,<나는 무엇이었을까?>,<신기방기 전통문화 시리즈 세트 - 전4권>등 총 79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20위 (브랜드 지수 8,069점)
추천도서 :<미래로 가는 희망 버스 : 행복한 노동>
이 책은 2009년 쌍용자동차 파업으로 수많은 노동자가 고통을 겪던 때에 기획되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고통을 함께했지만, 그들을 이해 못 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때 아이들에게 ‘노동’에 관해 알려주자고 생각했습니다. 미래에 노동자가 되어야 하는 아이들에게 ‘노동자의 권리’와 ‘행복한 노동’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지금의 어른보다 행복한 노동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대표 김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