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한국의 현실을 반영한 스타트업 입문서. 미국의 실리콘밸리가 아닌 한국에서 스타트업을 한다는 것, 스타트업에서 일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한국의 현실에 맞춰 설명했다. 저자의 가족을 포함해 한국의 창업자나 관계자의 가족이 스타트업을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창업자와 스타트업 구성원의 가족이 자주 하는 질문>이라는 독립 섹션을 실었다.

스타트업은 사회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메커니즘 중 하나다. 네이버나 배달의민족이 그 대표적인 예다. 스타트업은 기존에 없거나 기존 방식을 변화시키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그만큼 실패 확률이 높은 것도 사실이다.그렇다면 스타트업을 하지 말아야 할까? 저자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스타트업의 실패와 창업자 혹은 구성원의 실패를 분리해서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작 :<장병규의 스타트업 한국>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의 대표적인 창업 투자자 중 한 명으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2007년에 공동 창업한 크래프톤 의장과 더불어 2006년에 2명의 파트너와 함께 설립한 스타트업 투자사인 본엔젤스의 고문도 맡고 있다. 2006년에 검색 스타트업인 첫눈을 NHN에 매각했으며, 1996년에 네오위즈를 공동 창업했다. 1991년에 카이스트에 입학하여 전산학과를 졸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