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KBS 1TV 다큐 공감, JTBC 소셜스토리에 출연하여 남들과 좀 다른 공부를 보여준 하영이. "저는 임하영이라고 하고요. 열여덟 살이에요.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전통적인 학교 시스템 밖에서 배우는 데 사용합니다.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이 저의 스승이 되었고 또 제가 읽은 책들이 제 인생의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누구를 만나든 무엇을 보든 스승과 배움으로 삼는다는 하영이의 성장 여행 에세이이다.

어려서부터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온 저자는 '사람 사이의 연대'에 애착을 갖고 있다. 그는 여행 내내 시종일관 '얼굴 맞대기'를 시도한다. 사람 사이의 진지한 만남은 '창의적 기회'이다. 사람과 사람이 진지하게 직접 연결될 때, 감성은 확장되고 정신은 선명해진다. 곧 지혜롭게 된다.

열여덟 살 소년여행자는 남의 나라에서 이방인의 지위에 머물지 않겠다는 소신을 품고 자기만의 여행 서사를 써나간다. 그는 자신의 여행 목표를 이루기 위해 타국의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용기 있게 질문한다. 그곳에서 만난 여러 도시의 매력적인 인물들과 사귄다. <소년여행자>는 임하영만의 '진짜 공부'로 키워온 인문학적 지식과 사유를 유럽 공동체와 만나며 하나씩 꺼내 숙고하고 다듬어간 여정이다.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임하영은 보통의 스무 살들과 다르다. 학원은커녕 학교도 다니지 않았고 어릴 적부터 스스로 읽고 쓰며 공부했다. 불안하고 더뎌도 스스로를 믿고 탐색한 자가 도달할 지점에 그는 닿은 것 같다. 벌써 깊고 넓게 사유한다. 임하영이 두 번째 책을 냈다. 많이들 가는 유럽 땅 이곳저곳을 그도 다녔다. 깊은 눈을 가진 이 친구는 유럽에서 무얼 보았을까. 문제적 스무 살, 임하영이 포착한 유럽 이야기가 궁금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14일자

최근작 :<학교는 하루도 다니지 않았지만>,<소년여행자>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천년의상상   
최근작 :<솔로 에이저>,<이한우의 『논어』 강의>,<공부하는 사람, 이현옥>등 총 89종
대표분야 :조선사 1위 (브랜드 지수 8,904점), 철학 일반 19위 (브랜드 지수 26,323점)
추천도서 :<콜록콜록>
2018년, 우리의 잃어버린 감각과 감수성을 깨우는 12개월 프로젝트 ‘월간 정여울’이 탄생했다. 자신의 상처를 담담히 드러내며 따뜻한 글로 무수한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져온 정여울이 한 달에 한 권, 읽을거리가 풍성한 잡지이자 소담한 책을 낸다. 바른 자세로 읽지 않아도 좋은, 차 한잔 함께하며 도란도란 나누고 싶은 이야기까지 빼곡히 담아, 다채로운 일상 에세이를 선물한다. 저자가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주제는 ‘아파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다. 이 책에서 그는 상처를 겪고 난 이후 어떻게 극복해낼 수 있는지, 어떻게 아름답고도 창조적인 삶을 살 수 있는지를 모색한다.

천년의상상 대표 선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