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컬처룩 총서 2권. 텔레비전에 관한 이론서이지만, 탁월한 문화 연구 입문서이기도 하다. 피스크는 시청자들이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얻는 의미와 쾌락을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개념과 방법론을 동원한다. 그는 텍스트, 주체, 의미화 과정, 쾌락, 젠더, 리얼리즘 등 문화에 관한 이론들을 명쾌하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 분석으로 추상적인 이론과 개념을 예증하고 있다.

그의 이론틀은 현재 텔레비전(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의 미디어 콘텐츠)의 특성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데도 막힘이 없다. 텔레비전 연구와 관련해 포괄성과 명석함, 이론의 다양성과 적절성, 분석의 구체성과 설득력에서 《텔레비전 문화》는 뛰어난 역작이다.

왜 피스크는 여전히 중요한가 | 헨리 젱킨스
1장 텔레비전이란 무엇인가
2장 리얼리즘
3장 리얼리즘과 이데올로기
4장 주체성과 호명
5장 능동적 수용자
6장 활성화되는 텍스트
7장 상호 텍스트성
8장 내러티브
9장 인물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10장 젠더화된 텔레비전: 여성성
11장 젠더화된 텔레비전: 남성성
12장 쾌락과 놀이
13장 카니발과 스타일
14장 퀴즈의 쾌락
15장 뉴스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
16장 결론: 대중성 경제
존 피스크와 《텔레비전 문화》| 론 베커, 아니코 보드로그코지, 스티브 클라슨, 일라나 러빈, 제이슨 미
텔, 그렉 스미스, 파멜라 윌슨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5월 12일자 '학술.지성 새책'

최근작 :<텔레비전 문화>,<대중과 대중문화>,<커뮤니케이션학이란 무엇인가> … 총 9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영상의 이해>,<디지털 시대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컬트 영화, 그 미학과 이데올로기>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