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기술철학과 커뮤니케이션학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데이비드 건켈 노던 일리노이 대학 커뮤니케이션학 교수의 『리믹솔로지에 대하여: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사유와 미학(Of Remixology: Ethics and Aesthetics after remix)』를 한국어로 옮긴 것이다.

건켈 교수는 데리다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커뮤니케이션, 철학, 컴퓨터 사이언스 등을 가로지르는 상호 학제적 연구와 출판물로 주목받고 있으며, “국제 지젝 연구”의 공동 창립자 겸 기획자이기도 하다. 그의 다재다능하면서도 다학제적인 연구의 이력이 잘 보여주듯, 건켈은 철학 분야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리믹스된 현대사회에서 기존의 학문 분야들이 다루기 힘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영역과 문제를 사유할 수 있는 “리믹솔로지”라는 문화적 개념을 새롭게 창안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16일자 '학술.지성 새책'

최근작 :<리믹솔로지에 대하여>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노던 일리노이 대학 커뮤니케이션학 교수로 커뮤니케이션, 철학, 컴퓨터 사이언스 등을 가로지르는 상호 학제적 연구와 출판물로 주목받고 있다. 프랑스 사상가 자크 데리다를 연구해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국제 지젝 연구”의 공동 창립자 겸 기획자이기도 하다.
주요 저서로는 『사이버 공간을 해킹하기』, 『다르게 사유하기: 철학,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트랜스그레션 2.0: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문화, 정치』, 『기계라는 문제: AI, 로봇, 윤리에 대한 비판적 고찰』 등 9권이 출간되었다.
최근작 :<지금, 여기의 극우주의>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철학연구자. 철학서번역가. 독일 포츠담 대학교에서 ‘정념적인/병리적인’(pathologisch)을 근대 철학의 범주로 정립하는 논문(〈순수 정념적인 것/병리적인 것의 비판을 위하여〉)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지금은 ‘의지’ 개념의 발생사에 대한 논문을 쓰고 있다. 야콥 타우베스의 《서구 종말론》(2019) 등을 옮겼고, ‘현대한국철학사’에 대한 책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작 :<철학책 독서 모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고 동아시아학 대학원을 수료했으며, 현재는 불문학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다. 현재 “포스트카드”에서 현대 유럽 대륙철학에 관한 기획과 번역에 몰두하고 있다. 『하버드, 철학을 인터뷰하다』, 『겟 리얼- 이데올로기는 살아있다』를 옮겼으며, 『데리다 강의실』, 『지젝 사전』 등(이상 근간)을 번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