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비트코인'으로 대변되는 암호화폐(가상화폐)의 역사를 살펴보고 그것의 실체를 밝히고자 한다. 1998년 가상화폐라는 개념이 등장한 이후부터 2018년까지 가상화폐를 둘러싼 여러 사건들을 연대기 순으로 정리하면서 일반인들이 쉽게 알지 못했던 정보를 제공하면서, 가상화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이슈들을 소개한다.

또한 비트코인과 더불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연관성을 비롯해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암호화폐들에 대한 역사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가상화폐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우리 사회가 나아갈 미래적 방향성과 전망, 그리고 오늘날 화폐경제의 변화상 등을 유추할 수 있다.

: 중국의 가장 오래된 지리서 『산해경(山海經)』을 보면 각양각색의 괴수(怪獸)가 나온다. 나이 일흔이 넘도록 살았지만 들은 적도 없고 본 적도 없는 괴수들이다. 단지 『산해경』이라는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는 괴수들이다.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산해경』에 나오는 괴수 한 마리가 책 속에서 툭 튀어나와 갑자기 대한민국의 경제계를 충격과 혼란 속에 빠뜨리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재앙일까, 축복일까. 아직은 정체불명이다. 그러나 일단 이 책을 한 번 읽어본다면 그 정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김영민 (전자신문인터넷 편집국장)
: 비트코인은 2018년을 강타할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이며, 경제?사회 전반에 큰 파장을 몰고 올 주요 변수 가운데 하나이다. 비트코인의 탄생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를 설명하고 꼼꼼하게 분석한 이 책은 독자들의 가상화폐에 대한 인식에 일대 전환을 가져다줄 흥미로운 텍스트이다.
손병희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교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객원기자)
: ‘비트코인’은 마술과도 같다. 세상을 바꾸고, 우리 삶을 바꾼다. ‘비트코인’은 경제현상이면서 사회현상이다. 기술혁명이면서 생활혁명이기도 하다. 워낙 넓은 층위에 걸쳐 있는 문제이다 보니 이를 알기 쉽게 풀어낸 책이나 전문가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그런 면에서 『비트코인 매직』은 단연 돋보인다.
고명환 (메밀꽃이 피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대표, 개그맨, 작가, 동기부여 강사)
: 명쾌하다. 비트코인(가상화폐)이 뭔지 정말 궁금했다. 이 책은 가상화폐의 역사에 관한 얘기다. 독자들은 역사를 통해서 미래를 내다볼 수 있을 것이다. 비트코인의 미래가 기대된다.

최근작 :<비트코인 매직>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