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단비 청소년 문학 42.195 시리즈 14권. ‘덕후’의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김유철, 김혜정, 박경희, 윤혜숙, 장미, 정명섭, 주원규 이렇게 일곱 명의 개성 강한 작가들이 모였다. <여섯 개의 배낭> 이후 정명섭 작가가 새로 합류해서 같이하게 된 두 번째 공동 작업이다. ‘문학’이라는 형식을 통해 ‘덕후’라는 문화적 현상을 청소년 아이들과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이름만 함께 실은 공동 작업이 아닌, ‘덕후’라는 테마가 가지는 함의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초고 작업 이후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작품을 꼼꼼하게 읽고, 합평 과정을 거쳐 나간 진정한 ‘공동 작업’의 결과물이기에 어떤 테마 소설집보다 작품들 간의 구성력이 돋보이는, 테마가 잘 구현된 소설집이라 할 수 있다. 작가들은 서로의 작품에 첫 번째 독자가 되어 먼저 읽었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꺼내어놓고 주고받으며, 작품의 방향을 완전히 새로 잡기도 하면서 ‘덕후’의 이야기를 완성해갔다.

작가들의 말_덕후, 맞습니다 4
고양이 번역기_김유철 ● 작가의 말 8
2037, 답이 없는 내 인생_장미 ● 작가의 말 30
블랙버젯을 쫓다_윤혜숙 ● 작가의 말54
음모의 방_주원규 ● 작가의 말90
장 폴 고티에를 향하여!_박경희 ● 작가의 말120
존비_정명섭 ● 작가의 말152
퍼니랜드_김혜정 ● 작가의 말180

수상 :2010년 문학동네 작가상, 2007년 한국추리문학상
최근작 :<계간 미스터리 2023.겨울호>,<[큰글자책]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 2022 제16회>,<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 2022 제16회>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독서와 영화, 고양이를 좋아하고 음주를 즐기며 지루하지 않은 삶을 살려고 노력 중이다. 2010년 제15회 문학동네 작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다섯 편의 장편과 네 편의 중편과 열한 편의 단편소설을 발표했다. 새로운 장편 출간을 준비 중이다.
수상 :1996년 문화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아무도 불안하지 않다>,<레아>,<극복하고 싶지 않아>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여수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을 졸업했다. 1996년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비디오가게 남자」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레아』 『모나크 나비』 『18세를 반납합니다』 『영혼박물관』 『수상한 이웃』 『바람의 집』 『복어가 배를 부풀리는 까닭은』, 장편소설 『라온의 아이들』 『독립명랑소녀』 『달의 문(門)』이 있다. 서라벌문학상신인상, 출판산업진흥원 우수청소년저작상, 송순문학상을 수상했다. 오랜 시간 이야기의 그늘에서 살아왔고, 왜인지 그 그늘 밖의 삶은 그려지지 않는다.
최근작 :<사막 고래>,<[큰글자책] 리수려, 평양에서 온 패션 디자이너>,<[큰글자책] 알바의 하루>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4년 한우리 문학상
최근작 :<[큰글자책] 괴불주머니>,<중등 교과 연계 문학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5권>,<중등 역사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4권>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2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중등 교과 연계 SF/판타지 필독서 세트 - 전4권>,<중등 교과 연계 문학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5권>,<하이브리드 소녀>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2012년에 청소년소설 「열다섯, 비밀의 방」으로 푸른문학상 을 받으며 등단했다. 청소년소설 『조슈아 트리』『열다섯, 비밀의 방』 『맨해튼 바나나걸』 『그래도 명랑하게 살아간다』, 장편동화 『내 친구 안토니우스』를 썼다. 그 외 『우리는 별일없이 산다』 『여섯 개의 배낭』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들』 『내가 덕후라고?』 등을 여러 작가와 함께 썼다.
수상 :2020년 한국추리문학상
최근작 :<몸스터>,<안녕 선생님>,<선생님과 떠나는 하루 답사 2> … 총 390종 (모두보기)
소개 :2013년 《기억, 직지》로 제1회 직지소설문학상 최우수상, 2016년 《조선변호사 왕실소송사건》으로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NEW 크리에이터상, 2020년 《무덤 속의 죽음》으로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 《빙하 조선》 《기억 서점》 《그들이 세상을 지배할 때》 《유품정리사》 《체탐인》 《미스 손탁》 등이 있다. 그 밖에도 《100 년 후 학교》 《시험이 사라진 학교》 《떡상의 세계》 《괴이, 학원》 《지금,
다이브》 《취미는 악플, 특기는 막말》 《격리된 아이》 등 다수의 앤솔러지에 참여했다.
수상 :2009년 한겨레문학상
최근작 :<제국의 사생활>,<중등 교과 연계 SF/판타지 필독서 세트 - 전4권>,<귀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총 110종 (모두보기)
소개 :

김유철 (지은이)의 말
길에서 벗어나는 순간 실패한 인생이란 불안감을 전 늘 갖고 살았습니다. 그러다 문득 깨닫게 되었어요. 길 아닌 곳이 어디였던가? 어디에 첫발을 디디든지 그곳이 곧 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말예요.
김혜정 (지은이)의 말
아이들에게 숨통이 트일 만한 구멍 하나쯤은 있어야 할 터이다. 그것이 인형 구출이면 어떤가. 그들에게 어디 한 곳쯤 갈 곳이 있다는 건 얼마나 다행인가. ‘퍼니랜드’는 거기에서 출발했다.
박경희 (지은이)의 말
이 소설은 수려처럼 목숨 걸고 이 땅에 와 당당하게 자기 길을 찾아가는 친구들을 향한 응원가다. “너희들은 무엇이든 해낼 수 있어. 파이팅!”
윤혜숙 (지은이)의 말
하루 절반을 불확실한 미래에 발목 잡혀 힘겨워할 청소년들에게 좁은 지구, 숨 막히는 교실이 아니라 가끔은 하늘을 올려다보기를, 우리의 눈이 닿지 않는 저 먼 곳에 광활한 우주가 있음을, 그 광대함에 비하면 인간이란 얼마나 미미한 존재인지, 우주의 시간에 비하면 인간의 시간이 얼마나 짧은지… 그래서 현재에 주눅 들지 말라는 나의 바람이 조금이나마 전해졌으면 싶다.
장미 (지은이)의 말
진짜로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 난 뭘 잘할 수 있을지, 참으로 내가 품고 있는 덕후의 씨앗이 무엇인지 진심으로 궁리해 보게 되었지요. 열심히 궁리해서 찾아내는 덕후 말고 가만있어도 저절로 터져 나온 덕후라면 더 멋지겠지만… 덕후든 덕후가 아니든, 세상엔 재미있는 일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정명섭 (지은이)의 말
앞으로 좀비는 더욱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믿습니다. 좀비와 인간과 서로 공통점들이 많으니까요. 형진의 앞에 나타난 새로운 세상에 관한 이야기는 더 이어질 예정입니다. 형진과 함께 좀비를 만날 준비가 되어 있나요?
주원규 (지은이)의 말
할 수만 있다면 세상의 모든 탐정 소설은 모두 읽고야 말겠다는 집념, 그 집념과 의지가 오늘, 글을 쓸 수 있게 해 준 밑거름이었다면 믿을 수 있을까요. 전 믿습니다. 이건 다른 누구의 이야기가 아닌 제 자신의 이야기이니까요.

단비   
최근작 :<[큰글자책] 1958, 위험한 심부름>,<사막 고래>,<시를 즐기는 법>등 총 143종
대표분야 :교육학 17위 (브랜드 지수 28,451점)
추천도서 :<여섯 개의 배낭>
매력적인 여섯 작가가 이끄는 여행

‘여행’을 테마로 한 청소년 소설집. 경쟁과 생존만이 유의미한 사회와 어른들이 정해 놓은 좁디좁은 세계에 갇혀 인생의 가장 찬란한 시간을 소모하고 있을지 모를 청소년들에게 여섯 명의 작가가 작은 메시지를 던진다. 나를 둘러싼 습관적 시선과 환경에서 벗어나 보자고.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내 안으로, 우리 사회로, 관계 속으로의 여행을 타박타박 걸어 나가다 보면 청소년 독자를 보듬는 여섯 작가의 따뜻한 시선에 마음이 뜨끈해질 것이다.

대표 김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