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직업환경의학 전문의들이 본 노동현장 이야기. ‘굴뚝산업’으로 상징되는 제조업 등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산업재해와 직업병을 직접 목격하고 직무로써 대면하여 내막을 깊이 알고 있는 의사들이 다치고, 병들고, 아픈 노동자들을 만나 노동권과 생명권에 관한 새로운 사유를 길어낸다.

각각의 사건을 대면한 순간부터 원인을 파헤치는 과정, 은폐되었던 공장 안 이야기, 의술을 넘어 건강한 노동을 위한 조건 만들기까지 ‘굴뚝 밖’의 존재인 의사의 시선에서 현장을 추적한 르포르타주이자 21세기 한국사회 노동현장에 대한 생생한 보고서이다.

첫문장
2006년 12월, MBC의 박상규 기자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전화가 걸려 왔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7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
최근작 :<인권의학 강의>,<의료, 인권을 만나다>,<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대학원에서는 환경보건학을 공부했다.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의 상임 활동가로 일하면서 다양한 업종의 건강 문제를 조사하거나 노동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들을 경험하면서 건강권을 실현하기 위해 노동자 현장 통제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웠다. 현재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에서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들의 건강을 돌보는 일을 하고 있으며, 삼성 반도체 백혈병 사건을 계기로 만들어진 ‘반도체 노동자의건강과 인권 지킴이 반올림’에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근로복지공단 직업성폐질환연구소 연구위원. 직업성 폐질환을 연구하고 직업성 폐질환의 업무관련성을 평가한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직업환경의학교실 조교수.
최근작 :<감정노동의 시대, 누구를 위한 감정인가? (양장)>,<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우리는 왜 이런 시간을 견디고 있는가>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직업환경의학교실 교수.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우리는 왜 이런 시간을 견디고 있는가』 등의 저술과 『노동자 건강의 정치경제학』, 『반쪽의 과학』, 『보이지 않는 고통』의 번역에 참여했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더 아래로, 더 왼쪽으로>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소장, 노무법인 필 대표노무사. 노동자는 어떤 맥락을 통해 자본으로부터 농락당하거나 집단적 저항의 주체가 되는가를 숙제로 삼고 있다. 지은 책으로 《더 아래로, 더 왼쪽으로》(공저), 《좋은 교대제는 없다》(공저)가 있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사)공감직업환경의학센터 향남공감의원 원장. ‘지역 주민의 주치의, 노동자 건강의 지킴이, 일하는 사람이 행복한 병원’을 모토로 설립한 (사)공감직업환경의학센터 향남공감의원에서 일하고 있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우리는 왜 이런 시간을 견디고 있는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 연세대학교 보건학 박사. 장시간 노동과 심혈관계 질환, 장시간 노동과 정신건강, 교대제와 건강 영향 등을 연구하고 있다. 《직업병학》, 《직업환경의학》 (이상 공저)을 썼다.
최근작 :<[큰글씨책] 아픔은 당신 탓이 아닙니다 >,<아픔은 당신 탓이 아닙니다>,<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일환경건강센터 센터장, 노동안전보건단체인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소장. 지은 책으로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공저), 《업무적합성 평가의 원칙과 실제》(공저), 번역한 책으로 《세계 전자산업의 노동권과 환경정의》(공역)가 있다. 의학기술이 진보하더라도 환자에게 직접 닿아 쓰일 수 있는 의료전달 체계가 제구실을 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듯이, 노동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시스템과 의식이 같이 진전해야 노동자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으리란 생각으로 오늘도 기록하고 드러낸다.
최근작 :<문화과학 117호 - 2024.봄>,<문화과학 113호 - 2023.봄>,<문화과학 111호 - 2022.가을>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서교인문사회연구실과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에서 연구 및 활동을 하고 있다. 《국가란 무엇인가》, 《마지막 일터, 쿠팡을 해지합니다》, 《우리는 왜 이런 시간을 견디고 있는가》,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등을 동료와 함께 썼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조선대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민주노총 노동안전보건부장.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임상조교수. 서울대학교 보건학 박사. 직업에 따른 다양한 건강 문제, 장시간 노동 및 교대제와 건강의 관련성 등을 연구하고 있다. 《좋은 교대제는 없다》, 《직업환경의학》 (이상 공저)을 썼다.
최근작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우리는 왜 이런 시간을 견디고 있는가>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상임활동가.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 노동자들과 함께 노동자 건강을 결정하는 요인을 찾아 바꾸어내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우리는 왜 이런 시간을 견디고 있는가》 등의 공저자다.
최근작 :<일하다 아픈 여자들>,<일하다 마음을 다치다>,<그리고 우리가 남았다>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03년 출범했다. 죽지 않고, 다치지 않고, 병들지 않고 일하는 것을 넘어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안녕한 일터를 목표로 노동자의 건강권과 인권을 이야기한다. 현장 참여와 연구, 일하는 사람이 주체가 되는 교육, 연대 활동을 실천하며 노동안전보건운동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kils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