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일산점] 서가 단면도
|
메뉴는 음식의 본질성 외에도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계획과 디자인을 통해서 그 가치를 창출한다. 그러므로 음식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와 냉철한 분석을 통해 내부적인 통제를 구체화하고, 동시에 메뉴를 시대에 맞게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야 한다. 이 책은 메뉴상품을 마케팅 도구, 상품화 도구, 관리·통제 도구 등으로 세분하여 다루었다.
음식이 상품으로 대중 앞에 다가선 것이 식당의 메뉴이다. 이렇게 음식이 만들어진 환경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그 메뉴를 이해할 수가 없다. 메뉴는 음식의 본질성 외에도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계획과 디자인을 통해서 그 가치를 창출한다. 그러므로 음식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와 냉철한 분석을 통해 내부적인 통제를 구체화하고, 동시에 메뉴를 시대에 맞게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야 한다. 이 책은 메뉴상품을 마케팅 도구, 상품화 도구, 관리·통제 도구 등으로 세분하여 다루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