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만화를 통해 동반성장의 경제학을 설명한다. 사회의 양극화와 이기주의가 커지고 있는 지금,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다른 사회 구성원들과의 협력 없이는 어렵다. 그것을 인정하는 부자라면 이웃과 나누려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고, 그것은 혜택을 입은 사람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그렇게 더욱 큰 부자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서로 믿고 서로 먹여줘도 오히려 넉넉해지는 멋진 세상을 만드는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작 :<동반성장과 시대정신>,<화폐와 금융시장>,<한국경제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략>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린이 365 말씀 캘린더 (스프링, 탁상)>,<1318 시편 캘린더 (스프링)>,<1318 잠언 캘린더 (스프링)>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SNS :http://www.drawdreamdesign.com/
소개 :미국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에서 애니메이션을,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실험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습니다. 만화, 일러스트, 교과서, 휴대폰어플리케이션 UI, UX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미술 분야를 넘나들며 작업을 했고, 그중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일러스트와 만화 작업을 제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김재욱 (글)의 말
동반성장의 착한 경제학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동력이 되기를…

정운찬 이사장님은 정치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원래 경제학자이며, 그의 저서로 많은 경제학도가 공부해 왔고 지금도 배우고 있습니다. 학자로서 오랫동안 후학들을 양성했고, 서울대 총장을 역임하고 국무총리로 나랏일을 맡아 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정치인과 리더로 일한 정운찬 이사장님을 제대로 알기 전에는 대개 그가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큰 부족함 없이 학업에 전념하고 사회로 진출해 성공했으리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이 책 본문을 통해 알게 되겠지만, 그는 매우 어려운 가정에서 태어나 제대로 진학은커녕 끼니를 때우기도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스코필드 박사를 비롯해 그에게 베푼 친절의 손길들이 아니었다면 오늘날의 정운찬 이사장님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 많은 도움과 어머니의 가르침, 그리고 자신의 노력이 어우러져 지금의 의미 있는 활동이 가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실 ‘동반성장’은 1%의 특권층을 제외한 모든 이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세상의 모습입니다. 우리 사회의 특권층과 부자들은 돈이 많다는 이유로 억울하게 욕을 먹는다고 부당하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아무도 부자를 부자라는 이유만으로 손가락질하지는 않습니다. 열심히 벌고 정정당당한 방법으로 부자가 된다면 대부분의 사람은 그 노력을 인정하고 박수를 보낼 것입니다. 실제로 큰 기업이 세계적인 실적을 올리면 내 일처럼 기뻐하고 외국에 나가서도 응원을 보내지 않습니까.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려면 다른 사회 구성원들과의 협력 없이는 어렵습니다. 그것을 인정하는 부자라면 최소한 자기 그릇에서 넘치는 것만이라도 이웃과 나누려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고, 그것은 혜택을 입은 사람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렇게 더욱 큰 부자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서로 믿고 서로 먹여줘도 오히려 넉넉해지는 멋진 세상을 만드는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정운찬 이사장님도 오래전 스코필드 박사님을 통해 이 사회의 양극화가 더욱 심해지고 이기주의도 더 커질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동반성장연구소는 그런 일을 조금이나마 늦추고 줄이기 위해 매일 뛰면서, 그래도 더 좋은 세상,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올 수도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큰 목표를 여기에 두고 많은 뜻있는 분들과 교류하고 연구하면서 정책을 제시하고 사회를 설득해나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런 노력의 과정과 결실을 상상해 만화로 제작한 것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볼 수 있는 책입니다. 특별히 정운찬 이사장님이 야구광인 것을 참고해 야구 이야기로 꾸몄는데, 홍선겸 작가님이 정성을 담아 한 컷 한 컷 그려 주셨습니다. 만화 이외에도 정 이사장님과 직접 가진 인터뷰가 수록돼 있고, 경제 관련 십자말풀이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동반성장의 착한 경제학이 널리 알려져 행복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동력이 된다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