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짝수 해는 창업에 ‘올인’하고 홀수 해는 맘껏 여행을 즐기는 ‘욜로(YOLO, 현재를 충실하게 살아가는)’ 인생을 소개한다. 유년 시절 선택의 여지없이 어른들의 결정에 따라 ‘애어른’이 되어야 했고, 죽도록 기를 쓰며 20대를 버티고 살아냈으며, 주 90시간을 일하고 연간 9일을 쉬며 30대를 지나온 인물이 그 주인공이다.

그는 대학을 졸업하고 20년 가까이 자의가 아닌 열악한 여건에 떠밀려 ‘투잡’을 하며 ‘1년 2모작’ 인생을 살았다. 대학원을 다니며 IT기업을 창업했고, 교육기업을 경영하면서 학원강사 일을 병행했다. 밤샘, 쪽잠은 기본이고 밥 때와 가정생활을 놓쳐가며 앞만 보고 내달리는 동안, 건강을 잃었고 영혼이 탈탈 털리는 느낌에 시달렸다. 애쓰고 노력한 만큼 외적으로는 차곡차곡 성과가 쌓여갔으나 정신적으로 피폐해져갔다.

마흔 살이던 2012년 그는 ‘짝수 해는 창업하고 홀수 해는 여행(짝창홀려)’하겠노라 스스로 다짐한다. 경작할수록 황폐해질 수밖에 없는 1년 2모작 인생을 마감하고 풍성한 수확을 기대하며 2년 1모작 인생을 살기로 결심한 것이다. 이후 5년간 50개국을 여행했고 거기서 얻은 에너지를 동력 삼아 한층 더 열정적으로 사업에 몰두하고 있다.

현재 그는 적당한 속도의 행복감을 느끼며 지금에 충실한 ‘욜로’ 인생을 누리고 있다. 이 책에서 그는 5년 동안 50개국을 여행하며 촬영한 200여 장의 사진과 함께 그가 걸어온, 그가 걸어갈 인생과 사업 이야기를 가감 없이 쏟아낸다.

최근작 :<Barren Land 척박한 땅>,<학종맘 학생부종합전형 입시전략서>,<짝수 해에 창업하고 홀수 해에 여행한다>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