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문화를 대표하는 세 아이콘, 커피, 코카 그리고 코카콜라, 이들 사이에 숨겨진 달콤 쌉싸름한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료 커피와 코카콜라는 오늘날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녹아들어 있다. 이들의 재료인 커피와 코카는 정신을 깨우고 기운을 북돋우는 식물로 수천 년 전부터 애용되어왔다.

허나 둘을 바라보는 시선은 사뭇 다르다. 코카인 과용이 사회문제로 떠오르자 코카는 사회를 부패시킨다는 악명을 얻어 사용이 전면 금지되었다. 까마득한 과거부터 사회 문화적 관습으로 코카잎을 씹어온 무수한 사람들이 범법자로 몰렸다. 그러나 코카잎이 함유된 코카콜라의 비밀 제조 공식은 아이러니하게도 백 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합법적으로 지켜졌고, 이들은 코카를 무한정 수입하며 거대한 제국을 쌓아 올렸다.

저자는 6년에 걸쳐 커피, 코카, 코카콜라의 방대한 역사와 그 사이에 숨겨진 비밀을 추적하며 수집한 자료를 세밀한 그림으로 옮긴 뒤 간결한 텍스트와 함께 하나의 이야기로 직조해냈다. 미연방 마약국과 코카-콜라사(社)의 은밀한 관계가 낱낱이 드러나는 편지는 이 책의 백미다. 그림책 보듯 부담 없이 잘 읽히면서도 묵직한 쟁점을 품고 있는 이 책은 세상을 바라보는 또 다른 관점을 제시하고, 사물의 이면에 무엇이 있는지 질문하는 힘과 그것을 깊숙이 들여다보는 눈을 길러줄 것이다.

1. 커피
2. 콜라 & 코카
에필로그
저자 후기

편지·문서 해설
부록과 참고문헌
저자 소개

라이브러리 저널
: “예술적 저널리즘의 놀라운 전형이다. 옳고 그름이 명명백백하지 않고 물결치는 회색 그림자 같은 다국적 개인과 집단의 더러운 속내를 칼날 같은 정신과 컬러 펜으로 수술하듯 냉정하게 밝혀낸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 “간결한 텍스트에서 중요한 정보를 암시하고 첩첩이 감춰진 사실 관계를 숨은그림찾기 같은 그림과 상징으로 파헤쳐 드러내는 저자의 능력이 경이롭다. 사회문제를 토론하는 새로운 교육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트레이시 맥밀런 (『미국인이 먹는 법』의 저자)
: “예술로서 코르테스의 그림은 아름답고 복잡하면서 그물처럼 엮여 있다. 저널로서 이 책은 거대한 위선을 강박적일 정도로 치밀하게 밀어붙여 숨은 진실을 꼼짝없이 토해내게 만든다. 이런 심각한 이슈를 아동물이나 예술서처럼 음미하면서 접할 수 있다는 건 참으로 놀라운 경험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2월 3일자 '그림으로 읽는 책'

최근작 :<커피, 코카 & 코카콜라>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여러 책을 만들었다. 쓰고 그린 책으로 『It’s Just a Plant: A Children’s Story about Marijuana』, 『I Don’t Want to Blow You Up!』, 그린 책으로 『Go the Fuck to Sleep』, 『Seriously, Just Go to Sleep』, 『Yes, I Can!: The Story of the Jamaican Bobsled Team』이 있다. 상어를 주제로 한 책 『Sea Creatures from the Sky』도 곧 출간될 예정이다.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다. 대학에서 동양철학을, 대학원에서 드라마를 공부했다. 여러 권의 책을 번역했다. 현재 ㈜도서출판다빈치 대표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