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정리정돈은 뇌의 전두엽이 관장하는 고도의 인지능력을 요구하는 작업이다. 전두엽은 사고력, 기억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 논리적인 판단에 관여하기에, 전두엽이 잘 발달해 있을수록 학업 성취도가 높다. 즉, 정리정돈을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하는 것이다.

이 점에 주목해, 정리정돈 습관을 통해 아이의 공부뇌를 키우는 방법들을 안내한다. 어른과 달라야 할 아이만을 위한 정리정돈 방법을 담았으며, 정리의 대상도 책상, 책장, 옷장, 가방, 프린트물, 노트, 용돈, 등교 준비 동선, 일정표 등 아이의 것 중심이다.

저자는 작은 습관을 바꾸면 삶 전체가 달라질 수 있다며 아이를 변화시키는 것은 엄청난 사건이나 현자의 가르침이 아니라, 일견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작은 습관이라고 말한다.

머리말 | ‘정리’라는 도미노 끝에는 ‘살아가는 힘’이 있다!

1장. 정리는 인생의 무질서를 바로잡는 과정
001. 아이의 책상이 아이의 머릿속 상태다!
지금 아이 방은 어떤 모습인가요? / 정리정돈은 인생의 무질서를 바로잡는 과정 / 정리정돈이 아이에게는 선택 훈련이다!
002. 공간은 비슷한 에너지를 끌어당기고 증폭시킨다!
깨끗한 방이 아이 마음에 미치는 영향 / 지저분한 공간에는 쓰레기를 더하고 싶고, 깨끗한 공간에는 꽃을 더하고 싶다 / 방은 저절로 어질러지지 않는다
003. 정리 습관을 들이는데, 늦은 때는 없다!
정리 못하는 습관은 고칠 수 있을까? / 정리도 배우면 느는 기술이다! / 정리를 잘하지 못하는 부모라면 솔직하게 커밍아웃하자! / 아이가 ‘나는 절대 안 돼’, ‘나는 못해’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떠올리지 않게 한다
004. 물건을 버릴 때도 유예기간이 필요하다
“지금은 버릴 수 없어요!” / 아이에게 정리정돈은 자기결정력 훈련이다 / 아이가 결정할 때까지 기다려주기 / 물건과 주인의 관계를 숙성시키는 ‘생각 중인 상자’

2장. 물건이 자꾸 늘어나는 악순환에서 빠져나오기
005. ‘언젠가’라는 단서가 붙은 물건은 과감히 버린다!
무심코 집에 들인 물건이 가져올 ‘나비 효과’ / 우리 집을 정리 불능으로 만드는 생각, ‘언젠가’ / 하나가 늘어나면 하나를 줄이는 ‘인 아웃 법칙’
006. 최고의 정리는 버리기!
필요 없는 물건과는 과감히 작별하기! / 버리기 실전 훈련 1 : 버리기 쉬운 물건부터 버리기 / 버리기 실전 훈련 2 : 공간을 정해 필요한 것과 필요 없는 것 나누기
007. 책장 가득 들어찬 책은 아이에게 독을 내뿜는다!
아이 있는 집의 골칫덩이 1순위 책과 옷 / ‘소중한 책 베스트 10’ 이외는 미련없이 버린다! / 책이 벽지가 되는 것을 막아라! / 나눔을 통해 물건의 소중함을 알려준다!
008. 하루에 열 개씩 버리는 척하기 게임

첫문장
여러분 가정에는 아이 방이 있나요?

최근작 :<머리가 좋아지는 정리정돈법>
소개 :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문부과학성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게이오대학교에서 공부했다. 시사일본어사에서 일본어 교재 개발에 참여했으며, 팬택 중앙연구소의 일본 모델 개발실에서 통역과 번역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는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수학력》,《엄마표 냉동이유식은 다르다》,《머리가 좋아지는 정리정돈법》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