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길 떠난 인류의 역사를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살아남기 위해서, 세력을 넓히기 위해서, 또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인류는 길 위에 섰다. 호모 사피엔스에서 우주인까지 광범위한 시간대에서 골라낸 세계사 아홉 장면은 청소년들에게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인문학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저자는 책머리에서 ‘사람과 문물이 오가는 이야기’라고 이 책을 소개한다. 기원전 중국과 로마을 이어 주었던 길은 비단을 들고 아시아와 유럽을 오간 상인들 덕분에 만들어졌다. 아시아 북쪽 초원에 살던 몽골 유목민들은 필요한 물건을 구하려고 말을 달리다가 정복자가 되었고, 아시아 대륙 곳곳과 유럽 구석구석을 연결하는 길을 만들어 냈다.

그런가 하면 좁은 땅 유럽에 살던 사람들은 살길을 찾아 바다로 나갔는데, 그런 열망이 결국 대항해 시대를 열었다. 누가 무슨 이유로 발걸음을 뗐는지, 어디로 걸어갔는지, 그리고 그 길에서 어떤 역사가 만들었는지 이 책은 이야기한다.

저자가 안내하는 아홉 개의 길을 따라가다 보면 어떤 길에서는 땀 냄새가 나고, 어떤 길에서는 피비린내가 나기도 한다. 길 위의 역사는 곧 교류, 교역, 원정, 전쟁, 정복, 약탈의 역사이며 대륙과 바다를 종횡무진했던 이들의 패기와 열정, 욕망과 야만이 공존하는 이야기이다.

여는 이야기
1장 호모 사피엔스, 생존을 위한 지구 한 바퀴
2장 강철로 만든 히타이트의 길
3장 기독교 공동체 로마를 만든 콘스탄티누스의 길
4장 중국과 로마를 이어 준 비단길
5장 지중해와 태평양을 오간 몽골의 길
6장 문명을 찾으러 간 십자군의 길
7장 황금을 찾아 떠난 유럽 원정대의 항해 길
8장 맨체스터에서 코지코드까지 면직물이 만든 길
9장 우주로 가는 길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4월 13일자 '잠깐독서'

최근작 :<세계사가 출렁이는 여기는 항구>,<길 위의 세계사>,<역사의 나들목 여기는 항구>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들판과 하늘이 만나는 땅 김제에서 태어나 산으로 둘러싸인 함양에 살고 있습니다. 숙명여대 국문과를 졸업한 후 책 만드는 일을 하다가 지금은 역사와 지리에 대한 책을 씁니다. 그동안 역사를 품은 우리 항구 이야기 《역사의 나들목 여기는 항구》와, 《그의 20대》, 《길 위의 세계사》를 썼습니다.

한겨레출판   
최근작 :<가벼운 점심>,<기억의 공간에서 너를 그린다>,<고령자 씨, 지금 무슨 생각하세요?>등 총 590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324,196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503,233점), 에세이 9위 (브랜드 지수 724,2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