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드레스 전문 작가’ 하나노조 아즈키의 책으로 중세 후기부터 20세기 초까지 유럽의 드레스 역사와 변화를 풍부한 일러스트와 설명으로 소개하는 친절한 도감집이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 드레스가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훌륭한 복식사 서적이면서 동시에 드레스를 그리는 방법과 오리지널 드레스를 창작하는 팁까지 수록한 만화 작법서이기도 하다.

드레스 뿐 아니라 역사속의 헤어스타일, 장신구, 소품까지, 서양 여성의 500년 패션을 한 눈에 훑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600년간의 서양사를 장식한 화려한 드레스들을 배우고 그리는 법을 익혀 나만의 새로운 드레스를 창조할 수 있다.

최근작 :<일러스트로 배우는 화려한 드레스 도감>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만화가. 어렸을 때부터 드레스가 좋아서, 평상시에도 드레스를 좋아하다가 복식사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드레스 정보지 『귀부인의 옷장』을 시작으로 동인지를 창작하고 드레스 역사나 변화를 창작 디자인에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였다.
주요 작품으로 「주니어 만화 명작 시리즈 - 소공녀」(학연 마케팅), 「주니어 만화 명작 시리즈 소공녀」, 「가볍게 읽는 겐지 모노가타리」(신서관), 「마법☆중년 오지마죠 5(코미컬라이즈)」(신서관)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최근작 :
소개 :1984년 오차노미즈 여자대학원 인간문화연구 박사과정 수료.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인간문화창성과학 연구교수를 거쳐 현재 같은 대학 명예교수. 전공은 프랑스 복식, 문화사.「복식의 중세」(경초서방), 「색으로 읽는 중세 유럽」(강담사), 「도해 유럽 복식사」(하출서방신사)가 있다.

하나조노 아즈키 (지은이)의 말
드레스를 좋아하고, 드레스를 알고 싶고, 그리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바칩니다.
이 책은 중세 후기부터 20세기 초반까지의 유럽 귀부인의 드레스의 역사와 변화를 풍부한 일러스트와 친절한 설명으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도감집입니다.
시대에 따라 4장으로 나누어 드레스의 기본을 보여주고 응용도 하였습니다.
본격적인 복식사 뿐 아니라, 실제 드레스의 기초를 근거로 만든 자유로운 창작 드레스의 아이디어도 소개하였습니다. 게다가 프릴이나 레이스 등 드레스에 꼭 필요한 장식 그리기부터 알아두면 편한 실루엣, 디자인의 힌트가 될 칼라, 소매등의 베리에이션까지 창작에 도움 되는 내용도 수룍하였습니다.
역사 속의 아름다운 드레스를 배워서 새로운 드레스를 만드는 참신함을 손에 넣어 봅시다.
설레는 드레스의 세계에 여러분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토쿠이 요시코 (감수)의 말
귀부인의 드레스는 언제나 호화찬란했습니다만, 어째서 귀부인은 눈부시게 꾸며야 했을까요? 물론 자신의 미를, 때로는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서이지만 가장 큰 이유는 그 아름다움과 재력이 사회적인 권위와 연결되었기 때문입니다. 귀족은 신에게 선택된 특별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사치가 허용되었고, 그래서 귀족 신분이 보장되었고, 사람들의 존경과 신뢰를 받았던 것입니다. 귀부인에게 검소한 차림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풍속화에는 살롱의 문을 통과하지 못하고 마차에도 오르지 못하는 거대한 스커트나 가발이 그려지고, 초상화에는 전신에 보석을 흩뿌려 무거워 보이는 주얼리 코스튬이나 음식이 빠질까 봐 걱정되는 주름진 칼라가 그려져 있습니다. 귀부인의 옷차림은 불편 그 자체였는데 그 역시 그들의 의상이 생활을 위해서가 아니라 귀부인으로서의 위엄을 표시하기 위해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초상화는 귀부인들의 일상의 한 토막이 아니라 지위와 신분을 보여주고자 그렸습니다. 시녀에 둘러싸인 귀부인은 생활의 편의성을 생각할 필요도 노동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일부러 무겁고 답답한 의상에 몸을 감싸고 특권층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생활의 편의성이라는 현대적인 가치에서 해방되면, 우리의 상상력은 어디까지 자유롭게 날아오를 수 있을까요? 귀부인의 옷차림은 우리에게 상상력의 지평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과거 여성들의 상상력 넘치는 패션을 보여주고, 응용을 더해 새로운 패션도 제안합니다. 시대의 패션 트렌드를 정확하게 따라, 일러스트로 알기 쉽게 해설한 가벼운 서양복식사이자 동시에, 사랑스럽고 화려한 드레스를 바탕으로 한 참신한 창작 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의 세계에서만 가능한 창조적인 디자인은 신체를 꾸미는 기술인 패션의 참뜻을 잘 보여줍니다.
자, 이 책을 손에 쥐고 패션이라는 꿈의 세계로 날아올라 봅시다.
토쿠이 요시코(서양복식사가,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명예교수)

길찾기   
최근작 :<기동전사 건담 0083 Rebellion 18>,<기동전사 건담 0083 Rebellion 17>,<일러스트로 보는 조선의 무비 : 군사복식편>등 총 544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4위 (브랜드 지수 84,736점), 인터넷 연재 만화 5위 (브랜드 지수 269,157점), 라이트 노벨 8위 (브랜드 지수 219,42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