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도서관 연합 국제아동도서상, 프랑스-벨기에 문학상, 노르웨이 문화예술부 문학상을 수상한 소설. 고도 비만에 알코올 중독 증세를 보이는 어머니와 빈민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바르트는 자신의 환경에 주눅 들지 않는 쾌활한 소년이다. 그는 오페라를 멋지게 부를 줄 알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는 없다. 누군가 듣고 있다고 생각하면 목소리가 형편없이 갈라지기 때문이다.

어떤 상황이 닥쳐도 그는 좌절하거나 주변을 원망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씩씩하게 헤쳐 나간다. 이런 바르트의 모습을 따라가는 동안 독자들은 바르트를 응원하게 되고, 약간은 엉뚱하면서도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하는 법이 없는 바르트를 통해 웃음과 긍정의 힘을 얻게 된다.

내 삶의 제 1 장 · 7
내 삶의 제 2 장 · 13
내 삶의 제 3 장 · 28
내 삶의 제 4 장 · 54
내 삶의 제 5 장 · 63
내 삶의 제 6 장 · 82
내 삶의 제 7 장 · 98
내 삶의 제 8 장 · 113
내 삶의 제 9 장 · 130
내 삶의 제 10 장 · 144
내 삶의 제 11 장 · 159
내 삶의 제 12 장 · 180
내 삶의 제 13 장 · 201
내 삶의 마지막 장 · 228
옮긴이의 말 · 238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노르웨이 최고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아르네 스빙엔은 유머를 찾기 힘든 환경에서도 낙관주의의 끈을 놓지 않는 특별한 소년을 섬세하면서도 교묘한 필치로 그려내는 데 성공했다.
: 주인공 바르트와 그의 세계에서 발견하는 아름다움과 깊이는 매력적이고 감동적이며, 사랑스럽고 심오하다.
: 아주 재미있으면서도 교훈적이다. 힘겨운 상황에서도 문제를 바라보는 특유의 균형감을 어떻게 유지하고, 어떻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프로젝트 뮤즈
: 성실하고 착한 아이는 누구나 응원하기 마련이지만,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바르트의 성공을 응원하는 것만큼이나 그의 유별난 행동에도 열광할 것이다.
: 유머와 재치로 가득하다. 감상적이지 않으며 현실감이 넘친다.
알리테라투스
: 재미와 즐거움을 보장하는 소설. 탄탄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스빙엔의 글은 현실을 정직하게 반영하면서도 심각함과 가벼움이 잘 어우러져 있다.
헬싱보르그 다그블라데 (스웨덴)
: 압도적으로 훌륭하다!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며 감동적이다.
다그브라데트
: 올해 최고의 어린이·청소년 소설! 10대 소년에게 닥친 평범하지 않은 난관을 특별하고도 흥미롭게 만드는 단 한 번의 강렬한 이벤트, 그리고 그것을 위한 여러 개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가득 찬 책

혼자서는 아주 아름다운 목소리로 오페라를 멋지게 부를 수 있지만, 단 한 사람이라도 듣는 사람이 있으면 금방 목소리가 갈라지는 소년, 바르트. 그는 고도 비만에 알코올 의존증인 엄마와 마약 주사기가 굴러다니는 빈민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엄마는 숫기 없는 바르트를 위해 권투도장에 보내지만 바르트는 단 한 번도 상대를 때리지 못하고 상대의 주먹을 피하기만 한다. 이런 바르트에게 같은 반 짝꿍인 아다가 호감을 표시하고, 착하고 쾌활하지만 비밀을 지킬 수 없는 아다의 성격 때문에 바르트는 학예회에서 반 대표로 오페라를 불러야 하는 위기의 상황이 된다.
한편 바르트의 어머니가 고도 비만이라는 소문을 확인하러 온 반 친구에게 바르트는 생애 최초로 주먹을 날리지만 오히려 바르트의 코뼈가 부러지고, 엄마는 쓰러져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된다. 이런 와중에도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미국인 아버지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던 바르트는 자신의 아버지라고 확신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청중들 앞에서는 도저히 부를 수 없는 노래를 불러야만 하고, 때리기 싫은 권투는 계속해야 하고, 자신이 제안한 아파트 청소 품앗이도 끝내야 하고, 알코올 의존증인 어머니도 돌봐야 하고, 얼굴 모르는 아버지도 찾아야 하고, 친구들에게 자신이 빈민아파트에 사는 건 숨겨야 하는데 이 와중에 코가 부러진 바르트. 13살 소년 바르트는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 수 있을까?

최근작 :<부러진 코를 위한 발라드>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

손화수 (옮긴이)의 말
이 책은 제가 처음에 그냥 읽어볼 때도 그랬고 번역을 하면서도 그랬지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냥 재미있는 게 아니라 인간으로서 느낄 수 있는 온갖 감정을 경험했습니다. 안타깝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웃음이 나오기도 하고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일정상 바쁘게 번역을 끝내야 했는데도, 끝까지 아끼면서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