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지난 2010년 출간 당시 독자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에 선정되면서 콘텐츠의 우수성을 검증받은 <친절한 국어 문법>의 개정판이다. 기본적인 국어 문법 체계는 물론이고 다양한 용례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국어 문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독자들의 꾸준한 지지를 얻고 있다. 더욱이 이번에 출간된 개정판은 지난 6년간 변화된 국어 문법 체계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좀 더 현실감 있는 언어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지난 20여 년간 국어 문법과 글쓰기 연구에 매진해 온 김남미 교수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국어 문법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와 풍부한 사례를 들어 이 책 한 권에 녹여 냈다. 풍부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생생하고 살아 있는 문법 이야기들은 국어 문법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일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우리말 사용에 대해 고민해 온 독자들에게 큰 지지를 얻고 있다.

엄태수 (서경대 국문과 교수, 前 국가 공인 실용글쓰기 검정 출제위원)
: 학문적 연구는 쉬운 말로 풀어내어 대중과 공유할 때 의미가 커진다. 이 책은 학문적 성과를 살아 있는 언어로 풀어내어 상아탑 안에 묻혀 있는 연구 성과를 대중들에게 전하는 멋진 일을 실현하였다. 모처럼 그런 시도를 보여 준 책을 만남이 기쁘다.
이정훈 (서강대 국문과 국어학 교수)
: 이 책은 생생하다. 무료한 시간을 참아 내기를 요구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지함, 유머와 위트가 모두 들어 있다. 문법을 쉽게, 하지만 진지하게 풀어낸 필자의 노력이 돋보인다.
: 무릇 말과 글은 다듬을수록 분명하고 아름다워진다. 이 책 또한 그렇다. 국어 문법에 대한 저자의 변치 않는 열정이 또 하나의 결과물로 재탄생한 것이 기쁘다. 언어 하나하나의 함축을 찾아내듯 문법 하나하나의 숨은 의미를 찾아 활자로 빚어낸 저자의 노력이 독자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길 바란다.
: 모든 학생들을 ‘행복한 문법’의 세상에 빠뜨리려는 애정 어린 선생의 목소리와 열정이 배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은 교육 현장의 시스템을 고민하는 내게 연구하고픈 강의 하나로 다가든다.
장창중 (청원여고 국어 교사)
: 이 책에서 우리는 국어 문법을 가르치는 한 선생을 만난다. 교육 현장에서 제기된 문법 문제들의 정연한 풀이집을 보는 느낌이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친절하고 쉽지만 원리에 다가드는 교수법도 만날 수 있다. 학생들을 만나고 가르쳐야 하는 선생님들에게 참 반가운 책이다.

최근작 :<절대 틀리면 안 되는 맞춤법 100>,<무엇을 어떻게 읽을까?>,<2024 박문각 단끝 한국실용글쓰기>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